안녕하세요
문의드릴 벌레는 집게벌레입니다.
25년 정도된 오래된 아파트입니다.
집게벌레가 화장실에서 자주 발견되어 타일틈새, 천장과 타일사이틈새를 모두 실리콘으로 막았고
바닥배수구에는 아이트랩같은걸 설치해서 하수구안에서 우리집화장실 안으로 벌레 및 냄새가 들어올수없도록 처리해놨습니다.
욕조는 할까말까하다가 마침 욕조에 꽉들어맞는 미세하게 가는 거름망이 있어 욕조 배수구 구멍안으로 넣어놨습니다.
그래도 이 벌레가 있습니다.
몇달 안보이다가 오늘 2마리 발견했고, 며칠전엔 제 방바닥에도 기어다녔습니다.
화장실에서 나온게 제방까지 온건지, 제방과 가까운 현관문에서 기어온건지..
저희집이 복도식 아파트이고, 주변에 풀숲이 많아서 가끔 계단에도 이 집게벌레가 기어다닙니다.
화장실 배수구만 의심했었는데 이제 밖에 복도까지 의심스럽습니다.
화장실에 들어올만한데를 굳이 찾아내자면
1. 화장실천장에 전기고칠데 대비해서 뚫어놓은 문
2.아파트 천장과 연결되어있는 환풍기(일반프로펠러같은 환풍기 아니고 그냥 검정색 네모낳게 날이 몇개 달려있습니다)
3. 욕조 (욕조틈새는 실리콘으로 쐈고 욕조물내려가는 배수구는 철조망으로 해놨지만 철조망이 무게가 있는편이 아니라 그틈을 비집고 올라올수도있을것같습니다)
4. 세면대(낡고 오래됫지만 p자형?u자형?이런 파이프 구조라 물이 평소엔 꽉차있어 그곳으로 들어올리는 없을거라고 주위에서 그러는데 그 물이 약간 마를수도있나요? 마른 틈새로 올라올것만같습니다)
이상 의심될만한 곳 빼고는 타일틈새없고 천장틈새 없고 바닥배수구는 트랩설치한상태입니다.
현재 트랩회사에 싱크대배수구랑 욕조배수구를 트랩설치하려고 설치해놓은 상태인데 이것마저 했는데도 벌레가 다시나타나면 정말.......
완전 지금 공황상태입니다. 제방에 떡하니 기어다니는꼴을 본 이후 말이죠.
세스코 전문가님께서는 도대체 어떤 통로로 저 집게벌레가 들어와서 활보하고 다니는걸로 보이시나요?
제발 명쾌한 답변좀 내려주세요.
정말 환풍기로도 들어올수있는건가요? 아님 욕조 철조망뚫고? 아니면 세면대로?
제발 명쾌한 답변좀 주세요ㅠㅠㅠ
여기까지 시간내셔서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집게벌레는 건물 주변에서 월동을 하는데
보통의 경우 최초 은신한 장소(창틀, 벽면 틈새 등)에서 겨울을 나고, 봄이 되어 날이 풀리면 다시 외부로 날아가지만
너무 추울 경우, 지속적으로 따뜻한 곳을 찾아 이동하기 때문에 출입문 틈새, 창문 틈새 등으로
추가 침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복도식 아파트인 경우 출입문과 복도와 맞닿은 방 창문을 통해 실내로 침입 할 수 있습니다.
<창틀과 창문의 틈새 모식도>
창문의 경우 위 모식도와 같이 틈새로 기어들어오기 때문에 이 틈새를 문풍지를 이용해 보완한다면
코마로브집게벌레가 내부로 침입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틈새가 잘 막아지면 내부로 침입하는 개체는 막을 수 있지만 문풍지로 막은 그 바깥쪽에
은신하는 개체까지 막을 수는 없기에 창문 개방 시 유의해야 합니다.)
출입문도 문을 닫은 상태에서 문풍지를 붙여 놓으면
내부로 침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답변일 2014.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