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한국에 초대형 바퀴벌레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나요?
  • 작성자 김정수
  • 작성일 2014.11.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좀 오래된 일입니다.

4~5년 전인것 같아요.
완도쪽에서 상상하기 어려운 크기의 바퀴벌레를 접하고 너무 놀라서 이후 인터넷도 찾아보고 커뮤니티에 관련 글도 적고 했는데 그런 종류를 봤다는 목격담이 없고, 사진도 없어서 세스코에 문의드려 봅니다.

어릴때 저희집엔 바퀴벌레가 득실득실했어요
어두운 방안에서 불을 켜면 부엌과 방에서 수십마리의 바퀴벌레들이 후미진 곳으로 사사삭. 사라지는 모습들....가스렌지 위에 놓인 국냄비에 바퀴벌레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다반사였던 그런 집이었죠.
그래서 제겐 바퀴벌레의 형태와 모습은 매우 익숙해요.

그런데 몇년전 완도에 놀러가서 전혀 보지 못했던 크기의 바퀴벌레를 본적이 있어요.
지은지 얼마되지 않는 모텔이었고, 해안가쪽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꽤 시설이 좋은곳이었는데 빈방이 하나 있다고 하더라고요.
매우 늦은시간이 었고 관광객도 많았는데 최신 모텔에 방이 하나 비다니..당시엔 다행이다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이전 사람들이 바퀴벌레때문에 방을 취소한게 아닌가 싶어요.
가격도 싸게 주셨거든요.

배정받은 방으로 들어가 불을 켰는데...멀리 작은 침실형 탁자가 있는 곳에 검은..검고 매우 윤기가 흐르는 뭔가가 가만히 멈춰 있었어요. 당시 전 대형 풍뎅이나, 사슴벌레등 애완용으로 나오는 그런 곤충들을 좋아했고 키우고 있던 터라..애완 풍뎅이인줄 알았어요. 멀리서 보는 그것의 검은 윤기..단단함...크기 따위는 왕사슴벌레나 대형 풍뎅이의 그것과 비슷했거든요.
그런데 가까이 가다가는데 그건 100% 바퀴벌레 형상을 하고 있었어요.다만 크기가 기존까지 보기 어려운 아이 손바닥만한 크기였고...일반 바퀴벌레가 멀리서 보면 검지만 실상 가까이가서 보면 투명한 진갈색을 띄고 있는 것과 달리 그건 엄청나게 윤기가 흐르고 딱딱한 갑질을 가진것 같은 검은색이었다는 점이 달랐죠.
그러나 누가봐도 그건 길쭉한 몸뚱이를 가진.. 더듬이가 선명하게 늘어지고 납작하고 양갈래로 비늘같은 날개가 외부로 노출된 바퀴벌레였어요.
전 아주 기겁을 했어요.

그게 움직일까봐 아주 가까이 다가가진 못했지만 충분히 그 위용을 살펴볼만한 위치까지 가보았죠. 그런데 일반 바퀴라면 불이 켜지는 즉시 뭔가 반응이 있을텐데 그건 그냥 가만히 있더라고요.
죽은것 같진 않은데 움직임이 없었어요.그러나 만지거나 하면 날아오를까봐 일단 카운터에 전화를 해서 바퀴벌레가 있다고 아주 큰게 있다고 와서 잡아달라고 했죠.
주인이 곧 방으로 왔는데..한손에는 큰 타올을 가져왔어요.
한숨을 푹 쉬면서 하는 말이..어제부터인가 계속 이런 엄청난 크기의 바퀴벌레가 자꾸 출몰한다는거에요.
그러고는 익숙하다는 듯 그 타올로 바퀴벌레를 덮어서 한번에 잡으시더라고요.
아무일도 아니라는 듯 그렇게 바퀴벌레를 타올에 싸들고 사라진 주인....
.평소 같으면 이 곳이 지져분하다는 지표가 될 것 같아 다른 곳을 찾을텐데..워낙..그 바퀴벌레는 뭔가 현실적인 그런 바퀴의 성향과는 다른 느낌이 들어서..그냥 초현실적인 뭔가를 본것 같다는 벙찐 기분이 되서 하루를 지냈던 경험이 있어요. 이후엔 방에서 그런 바퀴벌레를 보진 못했고요.

아이의 손바닥만한 크기, 즉 대형 사슴벌레나 풍뎅이정도의 크기를 가진 바퀴벌레가 있을수 있나요?
대형 바퀴벌레로 검색을 했을때 나오는 것들 중 정말 큰것들이 있긴 하던데..그건 우리가 흔히 바퀴벌레라고 부르는 그런 독일,미국 형태의 바퀴벌레들은 아니더라고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형태를 가진 종류중에 10cm~15cm 정도 되는 이런 초대형 크기가 있을수 있는건지..
또 그런것들이 떼로 나올 가능성이 있는건지..

궁금해요.
  

 

 

 

 

대형바퀴인 미국바퀴는 발육이 좋다면 더듬이 포함해서 10cm 넘는 녀석도 있으며

 

 

개체별로는 더 큰 것들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까지라고 말씀드리기가 좀 어렵습니다. ^^;

 

 

먹거리가 많은 곳, 살기 좋은 곳에서 서식하는 녀석들은 발육상태가 좋아

 

 

몸체도 크고 광택이 줄줄 흐릅니다~

 

 

 

답변일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