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 작성자 최슬기
  • 작성일 2014.10.1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바퀴벌레가 나와서 문의 드립니다.

저는 지금 사는 집에 거주한지 2년 반 정도 되었구요. (원룸입니다.)

바퀴벌레를 집안에서 처음 본 것은 2년 전 여름이였고 화장실에서 발견했습니다. 당시 생긴 것은 약간의 갈색을 띄고

몸이 길쭉 날씬(?) 길이는 2.5~3센치 정도로 기억합니다. 물내려보내는 하수구 맨홀구멍을 열어놨었고 그래서 들어온거라 생각했습니다.

그 후로 2년이 조금 지난 바로 어제까지 한 번 도 발견이 안되었는데 바로 어제 새벽에 출근하려고 방문을 여는 순간 바퀴벌레를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2년 전 본 것과는 모양이 달랐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먹바퀴?를 설명해 놓은 것과 흡사했는데요. 먹바퀴는 3~4센치가 된다고 되어 있더군요.

제가 본 것은 더듬이가 두개가 나있고(사실 그 더듬이가 커서 기억하지 가까지 자세히 보지 않았습니다.) 둥그스런 몸에 씨커먼 바퀴였습니다.

약간 광택이 나는 것 같기도 했구요. 근데 크기는 먹바퀴 라고 설명 해 놓은 것 보다는 조금 작은 듯했습니다. 3센치정도?

바퀴벌레 전용 에프킬라가 없어서 개미용 에프킬라로 기절을 시킨 것인지 죽인 것 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휴지로 최대한 충격을 안주게 해서 비닐봉지에 싸서 버렸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하루동안은 보이질않았고 약국에서 연고식으로 판매되는 약을 곳곳에 발라 두었습니다.

집안에 바퀴가 한마리 보이기 시작하면 수천마리가 있다는 이야기는 수도 없이 들어 잘알지만 이번일로 인터넷으로 바퀴 공부 좀 하게되었는데

집에서 살 수 없는 바퀴도 있다고 들었습니다..(그게 먹바퀴라고하던데..) 제가 본 바퀴벌레는 외부침입일까요? 아니면 저희 집에 지금 행복하게 가정생활을 누리며 정말 수백. 수천마리가 살고있는걸까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귀찮으시더라도 성심성의를 다해 답변해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겐 정말 치명적인 ...ㅜㅜ

수고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먹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가 실내에서 번식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지만 한 마리 이상 발견된다면

 

출입문, 베란다, 화장실 등으로 침입한 개체가 알집을 놓고 갔거나 외부에서 몇 마리 침입했을 수 있습니다.

 

 

하수배관이나 창문, 환풍기 등으로 침입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우선 주로 목격되는 장소를 중심으로 청소를 실시하시고,

 

바퀴벌레가 숨어살 곳을 만들어 주면 안되니 환경정리도 하시기 바랍니다.

 

 

화장실 하수구 철망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두고,

 

천정 몰딩 틈새는 실리콘으로 보완, 창문/환풍기는 당분간 모기장 같은 것으로 덮어 고정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외부와 맞닿은 틈새(출입문, 베란다, 각종 배관 등)는

 

문풍지, 실리콘, 쿠킹호일 등 보완재를 사용해 막아두는 것이 추가 침입을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

 

 

참, 싱크대 하단부를 보면 하수구와 주름 배관이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서 틈새 보완을 꼭 해주시요.

 

 

마지막으로 바퀴끈끈이를 곳곳에 설치해두면 외부에서 침입 후 이동하다가 포획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4.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