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관련 문의요.
  • 작성자 유푸름
  • 작성일 2014.10.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제가 원룸에 살고 있습니다. 이사온지 3개월 됐는데 집이 조금 비어 있었나봐요. 이사와서 보니 바퀴벌레 시체들이 많고 벽에 새끼바퀴벌레?(검정색) 가 많더라고요. 연막 방역하고 패스트세븐갤 이라는 약을 쳐놓고 하니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잊고 지냈는데 3주전부터 또 바퀴벌레들이 보이는데 헤롱헤롱 거리더라고요. 발견되는 개체는 성충같아요 1cm 갈색을 띄는데.  또 시체도 발견되는데 건드려보면 꿈틀거리고요... 주로 주방하고 신발장에서 발견되는데...  살아서 빨리 기어가는 놈은 못봤고요... 다 시체로만... 얘들이 외부에서 들어온 것은 아니고 집에서 살고 있는 놈들이겠죠? 안보이는 곳 어딘가에 또 상당한 개체가 있는 걸까요? 새끼들만 보다가 큰놈들 보니까 정말 힘드네요...

감사합니다.

 

 

 

 

 

우선은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로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14.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