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무슨 벌레인가요?
  • 작성자 라누리
  • 작성일 2014.09.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벌레ㅡㅡ.jpg


어제(금요일)부터 저 벌레가 나왔는데요..지금 까지 잡은 벌레만 7마리 정도 됩니다.

갈색이고, 몸이 좀 길쭉한 모양이에요. 뒷쪽 몸통 부분이 훨씬 길어요. 몸통 부분이 전체 길이의 2/3 정도 차지 하는것 같습니다. 길이는 3-4mm 쯤 되어 보여요.

더듬이도 좀 긴거 같고..행동은 그닥 민첩해 보이지는 않아요.

바퀴벌레 모양은 절대 아니구요. 모양이 꽤 깔끔하게(?) 생겼어요. 바구미도 아니에요. 바구미 보다 훨씬 밝은 갈색에 몸이 길쭉길쭉하고 그렇습니다.

저희 집 이사와서 6년간 살면서 바퀴벌레도 개미도 없는데...정말 처음 보는 벌레가 나타나서 지금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방에 음식물도 없는데 ...

 

벌레나오기 2일전(수요일)에 새 침대를 들였는데...혹시 그것 때문일까요??

저랑 제 동생 방에 똑같은 침대를 한대씩 사서 들였는데 동생 방에서는 저 벌레가 1마리 발견됐다고 합니다(저처럼 작정하고 관찰한게 아니라 적게 발견되었을 수도)

 

발견된 장소는 대개 침대위에 깔아놓은 패드 아니면 침대 근처 방바닥 ㅠㅠ

날개도 없는데 왜 침대패드 위에서 발견되는지..정말 침대에서 나온거면 어떡하죠..... 소름이 ,,,,,,

새로 산 침대에서 보통 먼지다듬이 벌레가 나와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나요?

쟤는 도대체 뭔가요?????

 

지금 비오킬 뿌려놓고 대기중인데 그래도 한마리가 나왔습니다. 무서워서 침대에서 잠을 못자겠어요.

방에 갈때마다 방바닥만 보고 걷고 보초 서느라 잠도 일찍 못자겠어요.

 알려주세요 세스코 박사님!!ㅜㅜ

 

 

 

 

 

사진 해상도가 낮아 정확히 판별하는 것은 어려운 상태이지만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종류 중 머리대장과, 거저리과, 수시렁이과의 한 곳에 속하는 곤충으로 사료됩니다.

 

 

  

위와 같은 저장식품해충은 쌀을 포함한 곡물 류를 비롯해

 

1차 가공식품 류인 밀가루, 부침가루, 빵가루, 땅콩, 비스킷, 코코아, 커피, 시리얼,

 

건과류(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 말린 것) 당근, 말린 꽃, 허브, 땅콩, 후추, 씨앗류, 애완동물 사료 등

 

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실온에 방치된 모든 먹거리에서 발생 가능합니다. ㅡㅡ^

 

따라서 실내 보관 중인 모든 먹거리에 대한 점검 및 선별 조치 후 냉동/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적인 제어 방법은 내부에서 발생 밀도가 높은 지역이 주방이니 주방을 예로 들어에 조치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싱크대에 식기류를 포함한 주방 물품을 모두 별도로 보관하도록 하고

 

싱크대 하단부 가림판을 열어 싱크대 다리가 보이도록 하세요.

 

1) 빗자루나 행주 등으로 싱크대 상단, 내부, 틈새, 하단부 등에 있는 유기물을 모두 제거하세요.

 

  (작업을 하면서 어디에서 벌레가 많이 보이는 지, 어디까지 퍼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많이 보이는 장소, 싱크대 틈새, 하단부 등지에 살포해 성충과 유충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싱크대 주변 천정 몰딩이나 모서리, 창틀을 점검해 유충이나 번데기 또는 성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약제 등을 사용해 추가로 제거하세요.

 

4) 에어졸을 처리했던 장소에 묻은 약제를 중성세제와 걸레로 닦아 내도록 합니다. (처리 후 접촉 시간을 주는 겁니다.)

 

5) 싱크대에 약제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충분한 환기 이후에 다시 물품을 정리 보관합니다.

 

 

 

그런데, 저장식품해충이 쌀 등의 곡물류 및 1차 가공식품류에서 주로 발생을 하지만

 

상기 종류의 경우에는 곡물류가 아닌 곳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성충과 유충 모두 동물의 시체나 건어물, 모피, 햄, 베이컨, 고기, 치즈, 

 

곤충/가죽/깃털/뿔/털, 동물 표본 등을 주 먹이원으로 하기 때문에 주방이 아닌 방에서도 보일 수 있습니다.

 

퇴치/제어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문제 장소를 찾아 제거하고, 주변 모서리 등에 은신하고 있는 애벌레나 번데기를 최대한 제거해

 

성충이 되는 빈도를 최소화하며 성충이 목격 시 추가 번식이 없도록 신속히 제거하면 됩니다.

 

 

 

 

답변일 2014.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