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ㅠ
  • 작성자 김은정
  • 작성일 2014.08.2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번에 모기 퇴치 때문에 작업의뢰드리니깐 모기는 퇴치 안하신다고 하셔서..... 대신 혹시나 여쭤봐도 될런지.... 20층 아파트구요..집은 30평인데요.. 몇년전부터 모기가 출몰해요..그것도 많이요... 현관 바로 앞이고 목욕탕 바로 옆인 작은방에서 특히나 많이 나타나길래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람 따라 들어오거나 목욕탕 하수구로 들어와서 방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했는데...그 경로만은 아닌거 같아요.. 자기1-2시간전에 방에 에프킬라를 뿌려놓고 문을 꽁꽁 닫아두고 자러 들어갈때도 몸만 쏙 들어가서 자도 꼭 새벽 1-3시경부터 출몰하기 시작해요.. 그것도 한두마리도 아니고 4-6마리씩 마니요ㅠ 아기가 있어서 특히나 아기만 자꾸 무네요.. 하는수 없이 모기장을 사용하고 있기는한데..가끔 모기장 안으로도 들어올때도 있고... 여튼 여름마다 모기장땜에 답답하기도하고 매우 불편합니다.. 20층이라 절대 창문으로 들어오지는 않는다고들 하는데...... 에어컨 배관틈으로 들어오나해서 의심도 되어 자세히 보면 들어올만한 공간이 없어요.. 현관이나 목욕탕 하수구로 들어온다면...다른 세대에도 모기가 있어야되는데.. 아래층 몇집에 물어보면 모기 있다는 집이 없네요... 그리고 거실에서 생활하시는 엄마는 거실엔 모기가 없다합니다..가끔..아주 가끔 한두마리 나타나는 정도라고 합니다.. 도대체 모기가 어떤 경로로 작은방에 그렇게 나타날까요?? 모기가 꼭 순간이동이라도 하는거 같습니다.ㅜㅜ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봅니다.. 혹시나 도움될만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김은정 010-4670-0440

 

 

아파트 외벽을 타고 생기는 상승기류의 영향으로 밀려 올라오기도 하기 때문에 층 수가 높다 하더라도 방충망 설치 등 창문의 밀폐도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모기의 다른 침입경로가 있다면 바로 "엘리베이터" 입니다.

 

1층을 통해 침입하거나 계단식이나 복도식 아파트의 경우 계단이나 복도의 열려진 창문을 통해 침입한 모기들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층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현관문을 오래 열어두면 모기가 침입할 수 있으니 출입 시에는 신속하게 문을 열고 닫아야 모기의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정집에 있는 방충망으로는 작은 해충의 침입까지는 막을 수 없기때문에 방충망의 규격이 30mesh 이상의 것으로 교체하시거나 이중으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충망이 설치되어 있더라도 다른 쪽 창문과 밀착이 되어 있지 않아 틈새가 없는 경우도 있고, 창틀 자체가 틀어져 창을 닫아도 틈새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재 점검 해 보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방충망의 틈새에 해충기피제나 에어졸 등의 살충제를 살포하거나 테이프 등으로 틈새를 막으시면 어느 정도의 해충 침입은 막을 수 있고, 브라이드, 커텐 등으로 실내의 조명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원인을 찾아 해결하기 전까지는 액체전자 모기향을 사용 하시거나, 지금 하고 계신것처럼......모기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4.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