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사한지 별로 안됬는데 집에 바퀴벌래가 나왔어요
  • 작성자 정소현
  • 작성일 2014.08.2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사한지 7일도 되지않았습니다. 집은 원룸에 8평이에요 아직까지 부엌근처에서 바퀴벌래는 나오지 않았는데 화장실 근처에서만 바퀴벌래가 2마리 발견되었습니다 .예방책으로 치약의 불소를 이용해서 화장실 변기 뒤쪽이랑 신발장에 두었는데 다다음날 바퀴벌래가 화장실에서 바퀴 뒤마리가 뒤집어져서 바둥바둥 대고있어서 화장실화로 때려서 물에 흘려보냈고 다른한마리는변기에 흘려보냈습니다. 그리고다음날 한마리는 좀 컸구요 전에 잡은 다른 두마리는 좀 작았습니다. 바퀴가 작은거 2마리 큰거 1마리 나왔는데 또나올까요..? 문열어둔사이에 부엌으로 벌래가 갔을확률이 높을까요? 벌레진짜 싫어하는데 볼때마다 소름돋고 해서 문의드립니다.

 

 

단기간 내에 자주 목격된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입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우선은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로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14.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