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나방관련 문의
  • 작성자 최윤규
  • 작성일 2014.07.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집에 나방이 너무나 많습니다. 집의 평수도 큰 것도 있고, 가족이 많아 짐이 구석구석 많다보니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있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손길 닿는 곳은 청소도 해주고 하는데도 그 수가 너무나 많습니다. 이러한 나방에 대해 어떤 곳에서는 페로몬 트랩(정확한 용어는 모르겠습니다)과 같은 것을 놓으라고도 하는데요 이런 것이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겠고, 이렇게 손으로만 잡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어떠한 해결책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부탁드립니다ㅠㅠ

 

 

첨부된 사진이 없어 해충 종류 파악이 어렵지만

 

저장식품해충인 화랑곡나방 또는 나방파리를 말씀하시는것 같은데요~

 

화랑곡나방 이라면 쌀과 같은 저장식품 그리고 밀가루, 시리얼, 건나물 같은 1차 가공식품 등에서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발원지를 찾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곡물류인 경우에는 그늘진 곳에서 건조한 후 냉장보관을 실시하고, 1차 가공식품인 경우에는 가급적 전량 폐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발원지 주변을 샅샅이 찾아 주변으로 기어나온 유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꾹꾹 눌러 죽이는 것도 필요합니다. ^^;

다만 발생원을 제거하고 그 주변을 샅샅이 찾아 제거하더라도 발견하지 못한 장소에 있던 녀석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 계속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성충(나방)은 보일때마다 잡아야 추가번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목격 즉시 잡으시기 바라며, 또 다른 발원지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해 적절한 보관 또는 제거하셔야 합니다.

바지런하면 충분히 없앨 수 있습니다.
 

나방파리가 문제되고 있다면,

나방파리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솔질청소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제방법입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미끌거리는 모든 부분이 청소 대상이고요.

화장실 배수구에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트랩을 꺼내 트랩과 배수관 안쪽에 형성된 물때를 수세미와 칫솔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나방파리 유충 및 그 서식처를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입니다.

하절기에는 1주에 1회, 동절기에는 2주에 1회 정도 꾸준히 청소하신다면 나방파리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답변일 2014.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