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벌레 퇴치 가능한가요??
  • 작성자 구수진
  • 작성일 2014.06.2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몇일전에 이것보다 큰애들이 날라다녀서 개미약을 뿌려서 죽이곤했는데 이제 이벌레들이 집을 장악했습니다. 빛을 보고 모여든는것 같더니 또 꼭 빛으로 오는것도 아니더군요. 빛주변으로 오긴하는데 빛이랑 상관은 없는듯하기도 하고... 

어제부터는 개미까지 보이네요... 자고 일어나면 정말 징그러울정도로 거실 창틀과 거실바닥이 까매요. 매일매일 이벨레 시체와 전쟁중입니다 사람다리나 팔에 기어올라오기도하고 티비를 틀면티비를 까맣게 채우네요.창틀로 들어오나해서 창틀도 막아보고 난리를쳐봤는데 소용없어요.이벌레 뭔가요? 퇴치가능한가요?

불가능하다면... 퇴치방법은 있나요?

 

 

 

 

 

요즘 개미가 결혼 비행을 하는 시기 입니다.

 

 

날개 달린 개미는 봄부터 초여름까지 결혼비행을 하는 시기로 수십에서 수천마리가 한꺼번에 보일 수 있습니다.

 

 

봄부터 초여름이라하지만 4월부터 길게는 10월까지도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미 중에 날개가 달린 개미는 결혼비행 나온 예비 여왕개미와 숫개미로 각각의 군체 내에서 살고 있던 개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결혼비행 의식을 치루는 것인데요.

 

 

 

결혼비행 의식이 끝나면 숫개미는 수명이 다 하게 되고, 여왕개미는 서식처로 들어가기 때문에 자연스레 안보이게 됩니다.

 

 

 

그 동안은 눈에 보이는 개미는 에어졸을 사용하여 퇴치해 주시고 주로 벽틈, 문틈, 창문틀 등 오래된 나무 사이나 몰딩 부분에 서식하므로 주로 어디서 발생되는지 살펴 보시어 실리콘을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주시면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집안 내부에 서식처가 있을 경우 매년 결혼비행 시기가 되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서식처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한 쪽 벽면이나 틈에서 계속 나온다거나 할 경우 그 쪽을 허물고 리모델링 공사를 해서 서식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미국 같은 나라에서는 훈증 시스템으로 관리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박물관이나 큰 산업체에서만 현재 시행되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답변일 201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