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의 생태
  • 작성자 안현준
  • 작성일 2014.06.2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아파트 거주중인 주민입니다. 나름 오래 살았는데 어젯밤에 바퀴를 처음 보고 깜놀해서;; 일반 바퀴도 아니고 상당히 큰 사이즈였습니다 ㅠㅠㅠ 1. 일단 바퀴가 빛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빛을 싫어한다면 이제 웬만하면 방에 불 켜놓고 살려구요 ㅠㅠ 2. 바퀴가 꼬이는(?) 요소 중에 음식물 냄새나 음식물 찌꺼기 같은 위생환경이 좀 관련이 있나요? 제 방이 좀 더럽습니다..... 3. 그 외 저에게 조언해주실 만한 말씀좀 해주세요 ㅠㅠ 환경개선 등에 관하여.. 감사합니다.

 
 
1. 바퀴벌레가 야행성이기 때문에 깜깜한 것을 좋아하기는 합니다만 24시간 환하거나 어두울 경우에는 생리주기에 이상이 생겨 밤낮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기도 합니다.
 
 
2. 위생환경은 큰 관련이 있습니다. 정리정돈및 음식물 관리를 통해 은신/서식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3.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로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 하는것도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14.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