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건 뭘까요
  • 작성자 송우미
  • 작성일 2014.06.1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우리집 바뀌벌ㄹㅔ랑 쌀벌레있어요...근데 뭔가 시커맸고 둥글둥글했어 뭔가 따가워서 아!이러니까 벌레가 툭하고 소리나자마자 튀어요......존나....소름....너어캐내가 안자고 알아챈거알고튀니? 존나;;;;벌레주제에 아직도 따가워요그리고 물고 떨어질때 엄지만한크기인데 툭하는 소리나더라요;;;;;;미친 나 다리에 파랗게 멍든거 처럼 뭐나는데 이게다 벌레새뀌때문인가?시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방에 바퀴벌레존나많아살기시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무서워세스코부르자고해도부모님이안부른다그거얼마야알바해서존나해서불러야겟어;;;;이사해도존나따라다녀쌀벌레바뀌벌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또바퀴벌레쌀벌레는왜때문에 제방에많은거에요?큰거만 진짜 많아요

 
 
무는 해충...... 남겨주신 내용으로는 해층 파악이 어렵습니다.  
 
 
 
차후 재발견시 사진을 첨부해 주시면 해충파악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바퀴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기가 엄지손가락만 하고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로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1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