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안에 바퀴가 나왔어요 ㅜㅜ
  • 작성자 안세순
  • 작성일 2014.06.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작년에 베란다 하수구를 통해 바퀴벌레가 들어왔었어요 그 때 너무 빨라서 잡지 못했거든요? 그래서 바퀴벌레 퇴치에 좋다는 계피를 바퀴가 나올만한 곳에 뒀더니 한동안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없어졌나보다 하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어제 방에서 엄청 큰 바퀴벌레가 나왔어요 경도바퀴?? 학교에서 자주 나오는 거라 가방에 딸려온 것 같기는 한데 너무 찝찝해요 집안은 맨날 쓸고 손걸레로 침대 밑까지 닦는데요 혹시 손이 안닿는 부분에 바퀴가 있을까봐 너무 무섭네요 바퀴가 번식을 잘한다고 하는데 저희 집에도 이미 바퀴가 번식했을까요?? 관리사무소에서 주기적으로 집안에 약을 쳐주는데 저희는 집안 사람들중에 아픈 사람이 있어서 약치는 것 대신에 설치하는 걸 받아서 곳곳에 설치하거든요 설치하는건 바퀴 퇴치에 도움이 되긴 하나여???

 
 
 
약제를 설치하는 것은 이미 실내로 유입된 바퀴를 퇴치하는 방법이므로, 바퀴가 유입되는 것을 예방하는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로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14.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