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쥐며느리 때문에 고민입니다.
  • 작성자 김종임
  • 작성일 2014.06.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벌레라면 치가 떨리게 싫은 사람입니다. ㅠ.ㅠ 그런데! 얼마전에 다가구 주택으로 이사를 왔는데요 벌레가 많아서 고민입니다. ㅠ.ㅠ 개미, 쥐며느리, 날파리, 모기, 하루살이, 거미, 그외 이름모를 벌레 등등등!!! 그중에 가장 많이 보이는것들이 개미와 쥐며느리인데요 개미는 일단 시중에 파는 붙이는 약으로 좀 줄어들어서 넘어가는데! 문제는 쥐며느리 입니다. 2~3일에 한번씩 나타나서 저를 소스라치게 놀라게 합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 나타난다고 하길래 나름 환기로 잘 시키고, 물기가 남아있지 않게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만 오래된 집인데다가 이미 화장실 문과 문틀 나무들이 썩은곳이 있어서 .....ㅠ.ㅠ 전세집이라 다 뜯어 고치기도 어려운데! 뭔가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저희집은 화분같은것도 하나도 없습니다!! 깨끗한 새집으로 이사를 가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것 같긴한데 뭔가 세스코님이 알고 있있는 보다 간편한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ㅠ.ㅠ 볼때마다 너무 놀라서 짜증이 납니다...ㅠ.ㅠ

 
 
쥐며느리는 습도가 높은 좁은 틈새에서 서식하는데 장판이 깔려 있다면 장판 모서리를 걷어내 보세요.
 
 
 
벽면과 바닥면 틈새가 존재하거나 없더라도 장판이 100% 직각으로 꺽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 사이의 공간에서 생활합니다.
 
 
 
장판이 아닌 경우에는 벽면과 바닥면이 만나는 모서리 틈새 등에서 살기도 하고요.
 
 
 
또한 베란다나 싱크대 하단 등 습도가 적정히 유지되는 곳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쥐며느리를 없애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침입 및 서식이 예상되는 틈새를 실리콘 등으로 메우고, 난방이나 환기를 통해서 습도를 낮춰주는 것인데,
 
 
 
이러한 방법과 병행해 에어졸을 처리하거나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하는 개체를 포획하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4.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