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벌레
  • 작성자 박현주
  • 작성일 2014.05.19
  • 문의구분 회사문의

방안에 있는데 갑자기 엄청 큰 날개짓소리가 들려서 밖으로 도망쳐갔다가 왔는데 뭔진모르겠지만

휴대폰진동도 아니고 진짜 푸드덕거리는 소리였거든요?

근데 자로 아무리 건드려봐도 안나와서 벌레가아니었나보다 위안하고 있는데

혹시 바퀴벌레가 날았던걸수도 있나요??\ㅜㅜㅜ 그리고 벌레가 사람한테 달라붙고 그러잖아요

바퀴벌레도 사람한테 붙고 하나요?? 옷이나 살이나.....

그리고 바퀴는 작은..새끼같은거 나오면 계속 증가해서 문제지만 큰거나오면 밖에서 일시적으로 들어온걸수 있어서 큰문제는 없다고 해서 그나마 안심하고 지내는데 한두달 간격으로 바퀴가 한두번씩 나오는거같아요

이건 괜찮은건가요??  바로 퇴치작업(? ) 해야되나요?

 

그리고 저희집이 가구들이 다 나무로돼있는데 혹시 사람한테 해로운 벌레가 기생할수도 있을까요??

저번에는 막 얇고 한 0.2~0.3cm되는 작고얇은벌레 나와서 찾아보니까 화장실 습기찬데서 나오는 벌레인거같더라구요

근데 나무식탁 의자를 살짝 치우니까 사진처럼 막 흰 알갱이들이 있고,

위에쓴 벌레같은건데 회색비슷한것도 있고 까만것도 있고 막 꼬물꼬물대면서 기어다니는데

혹시 저 알갱이들이 벌레알이 아닌가하는 걱정도 들고..... 그 벌레도 뭔가 해서 문의드립니다.

빠르게 움직여서 못잡고 계속 봐봤는데 이상하게 의자다리 밑에 가면 밖으로 안나오는게

거기서 살고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해요  알같다는 것들도 의자 미니까 의자다리 놓여있던데서 나왔거든요

그리고 밤에 잘때 막 간지럽고 그래서 거의 매일 샤워하거든요? 근데 그래도 간지러워서 이불 들춰보고 해도 벌레같은거 안보이는데 눈에 안보여도 피부에 간지럽게하는 벌레도 있나요??

또 저희집에 나방이 엄청 많은데 나방 유충은 주로 어디서 생기나요? 미리잡을 수 있으면 좋을거같아서요..

그리고  또 궁금한점이.. 집에서 나오는 벌레들이 인체에 해로운 종류들이 많지는 않죠? 바퀴벌레는 완전빼구요

세스코를 이용하고싶은데 아버지가 벌레잡는데 돈쓰는걸 안좋아하셔서

문의드리고 답변오면 집상태 얘기 드려서 좀 설득해봐야겠어요

꼭 상세히 답변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스트레스받아서 밤에도 벌레나올까봐 잠을 잘 못자요ㅠㅠ

 

바퀴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엄지손가락만 하고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미국바퀴는 발육이 좋다면 더듬이 포함해서 10cm 넘는 녀석도 있으며 15m 정도 비행이 가능하여 창문으로 넘어올 수 있습니다.

한두달  간격으로 목격되는 정도라면, 실내에 서식하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바퀴의 유입을 그냥 방치할경우 외부서식종 바퀴라도 실내에서 번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첨부되지 않았지만 식탁의자 주변에서 발견된 해충은 좀벌레로 추측됩니다. 

  

좀벌레 자체가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보일러 가동 등을 통해 화장실 및 집안의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이며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이용해 화장실 모서리, 문지방 틈새, 욕조 틈새 등 좀벌레가 목격되는 장소의 틈새에 에어졸을 처리해서 틈새에 있는 좀벌레를 죽이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실리콘을 사용해 발견된 틈새를 메우는 것이 훨씬 그리고 지속적인 제어효과를 바랄 수 있는 방법이 되기에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먹이약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붕산과 설탕 혼합제 또는 으깬 감자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붕산과 설탕을 혼합하는 방법을 사용할 경우에는 붕산을 설탕입자처럼 잘게 부셔서 혼합해 두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약은 좀벌레 녀석들이 설탕만 먹고 붕산은 건드리지도 않거든요. ^^;

 

 

삶아서 으깬 감자를 활용하는 방법은 좋아하는 먹이 감을 주는 겁니다.

 

 

약제는 없지만 녹말을 좋아하는 좀벌레의 습성을 이용한 유인제를 놓아두는 것으로 안에서 살아 있는 상태로 머물기 때문에 저녁에 설치할 경우에는 아침에 호일을 꽉 막은 후 외부에 버리면 됩니다.

 

, 으깬 감자를 놓을 때에는 호일로 싸서 한쪽은 개방된 상태로 해두어야 합니다.

 

세스코에서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흡혈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 외 다른 기타해충이나 비래해충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충의 종류와 면적에 따라 비용이 각각 차등 적용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4.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