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책벌레가 책에 많은데 이불에도 올수 있나요
  • 작성자 김현희
  • 작성일 2014.05.0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집에 책벌레가 무척많습니다

원래는 특정책장에만 있었는데 옆에 책장으로 건너건너서 오더니 이제는 책상위의 모든책에 분포되어있어서 새로 산 책을 책꽂이에 꽂지 못하고 책장과 멀리떨어진 바닥에 내려놓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년 여름부터 몸이 무척 간지럽습니다. 그리고 겨울이되고 추워지자 괜찮아졌는데 저번달부터 다시 아주 간지럽습니다.

매일 이불위까지 청소기를 돌리면 좀 덜하지만 하루라도 안하고자면 밤에 너무 간지럽고 온몸을 긁으면서 잠에서깹니다

엄마는 책벌레는 사람한테까지 안온다고하지만 이불이 책장과 가까워서 걱정입니다. 이불가끔씩털고 매일 청소기를 돌려도 간지러운거같은데 엄마는 니가 안씻어서 그런거라며 대수롭지않게 넘기네요

물론 좀약은 책장구석구석에 넣었구요 일주일에 한두번씩 에프킬라도 뿌립니다. 책장사이사이 다 뿌려서 독하게 문을 닫고있다가 환기시키는데 이것도 이틀밖에 안갑니다. 

책벌레때문이라면 저 책들을 어떻게 해야하며 전 어떻게해야하죠. 저거 책을 다 버릴수도없습니다. 

 

먼지다듬이는 음습한 장소를 아주 좋아하는데, 습도에 민감한 서적류 역시 이들이 생활하기에 적절한 장소입니다.

 

 

먼지다듬이 벌레를 없애거나 퇴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책이 보관된 장소가 습기가 차지 않도록 건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방 자체가 습도가 높지 않다고 해서 책 자체에 있는 습도까지 낮다는 보장은 없으니 유의하시고요.

 

 

전체적인 환기, 난방 등을 통해 습도관리에 노력하시고, 부분적으로는 책장을 보면 책을 꽃아도 뒤쪽으로 공간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에 흡습제를 두어 습도를 낮추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혹시나 책장까지 확산되어 있을 것 같은 의심이 든다면 책이 꽂혀 있는 그 상태 그대로 김장비닐과 같은 큰 비닐로 덮어 씌운 후 박스테이프를 이용해 틈새가 없도록 잘 막은 후, 안쪽에 원터치식에어졸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약제가 분사되는 시점부터 최소 1시간 방치하고 환기는 필수입니다.

 

 

상태를 봐가며 1~2주 간격으로 2~3회 반복하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답변일 2014.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