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거미도 퇴치 서비스를 해주시나요??
  • 작성자 신민정
  • 작성일 2014.05.0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보통 벌레류를 그렇게 싫어하지는 않으나 거미만큼은 질색하는 사람입니다.. 작년 겨울쯤 5센티정도되는 까맣고 정체를 알 수 없는 벌레가 거실(아파트 실내)벽에 붙어있는것을 보고 기겁을 하며 세스코에 연락을 취하려다가 그 이후 발견이 안되서 별다른 조치를 취하질않았습니다..(그때 그 벌레는 도망갔습니다) 대충 거미였던것 같다..고 생각하던 중 최근 그때 본 벌레와 너무 닮은 0.5cm정도 되는 까만 벌레들을 방안에서 발견했습니다(새끼로 추정되더라구요..). 잡아보니 흔한 거미류랑은 다르지만 다리가 8개가 달린게 거미인것같더라구요..(까맣고 굵은게 흡사 타란툴라같은..;) 처음엔 그냥..흘러들어왔겠지..라고 생각했으나 요즘 자꾸 한두마리씩 눈에 보이더라고요.. 거미만큼은 정말 질색인지라 민망하지만 여쭤보겠습니다.. 1. 거미도 집안 내부에서 서식(알집..또는 둥지?)을 하나요??(혹시 추측되는 종류가 있으신지요..) 2.세스코에서 거미류도 퇴치를 해주시나요?? 거미가 익충인건 알지만..이 거미는 보통 거미와 다르게 생긴것도 걸리고.. 너무 겁이나서 여쭤봅니다!!ㅜ

 

 

세스코에서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흡혈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 외 거미 등 다른 기타해충이나 비래해충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거미들은 독액을 분비하지만 보통 인간에게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며, 대부분 야행성이며, 물린다 하더라도 벌의 독성보다 약합니다.

 

 

거미는 거미집을 만들어 먹이가 포획되기 만을 기다리는 종류와, 스스로 이동하며 먹이를 직접 포획하는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문제되는 거미류는 전자인 경우입니다.

 

 

거미는 주로 다른 곤충류를 섭식하는 포식자이며,이 과정에서 많은 해충을 제거하므로 익충으로 분류됩니다.

 

 

거미의 침입경로는 창문 자체의 틈새나 창틀 상단이나 하단의 단면을 보면 우리는 문을 닫으면 밀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올록볼록한 모양으로 틈새가 생기게 마련인데 이런 틈새로도 들어오지요.

 

 

또한 건물 내부에 있던 녀석이 욕조틈새나 배관틈새 등을 통해 침입할 수도 있습니다.

 

 

문풍지를 구해 창틀에 붙여 두시고 화장실 내부의 각종 틈새는 실리콘을 이용해 그 틈새를 막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콘을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백시멘트를 구입해 그 틈새를 막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거미는 어떤 살충제를 사용하더라도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이는 녀석 한 마리를 제어하더라도 또 다른 거미가 접근해 올 수 있으며 전에 있던 거미가 산란을 해서 알을 낳아 부화한 녀석들이 또 보일 수 있지요.

 

 

따라서 거미를 제어하고자 할 경우에는 거미를 우선 제어하고, 거미줄을 걷어내고, 보호해보고자 하는 장소에 넓게 에어졸을 살포해 놓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거미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박스 보관 창고나 구석 등)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거미는 한번에 대량 숫자가 태어나기는 하지만 몰려다니지 않기 때문에 하나 보인다고 해서 또 보이지 않는 곳에 상당 수 살고 있다 그러지는 않습니다.

 

답변일 201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