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게벌레...
  • 작성자 김채린
  • 작성일 2014.05.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주 전에 서랍 밑에서 꾸물꾸물 기어나오던 새끼손톱 길이 만한 벌레를 한마리 잡고는 ㅠㅠ 그땐 종류가 뭔지 몰라서 우리집에 사는 벌레는 아닐거야 이렇게 생각하고 넘겼는데 저번주 일요일날 갑자기 벽지와 장판 틈새 구멍으로 기어들어가려던 벌레를 잡고는 심각성을 깨달았습니다....ㅠ그래서 바퀴용 에프킬라를 잔뜩 뿌리고 바닥 청소도 하고 ....... 실리콘으로 일단 눈에 나왔던 구멍도 막았는데ㅜ 바로 어제ㅜ...제가 한동안 무서워서 지난 일요일 이후 설거지를 해놓고 그릇에 물기를 안닦고 그냥 냅뒀거든요 . . .. ..근데 어제 그걸 치우려고 그릇을 든 순간 ㅜㅜ 같은 종류의 벌레인데 손가락 한마디만한 너무 굵은 ... ㅠㅠ 그놈이 나타나서 울고불고 난리치고 집주인 아저씨한테 잡아달라 하고 난리를 쳤는데.. 죽이고 나서 보니까 바닥에 그놈의 새끼처럼 보이는 아이가 또 지나가더라구요.. 번식하고 있나봐요..진짜 너무 무서워요..어디서 기어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우선 너무 너무 무서워서 오늘 아침에 환기 시키고 싱크대 배수구와 화장실에 락스 붓고...ㅠ바닥도 락스랑 물 섞어서 닦아냈고 나프탈렌도 벽 구석구석 틈새를 막을 수 없는 곳에 다 두고 어젯밤에 보일러도 틀어놓고 잤는데.... ㅜㅜ 이 벌레 진짜 안나오게 할 수 없나요??? 틈새를 막으라고 해서 막는다고 다 막았는데.. 침대 뒤 옷장 뒤 싱크대 뒤 이쪽은 어떻게 막을 방법도 없어요.........................................진짜 노이로제 걸려서 집에 들어갈때도 벌벌 떨고 주위사람들한테 이 벌레만 이야기하네요.. ㅜㅜ..........벌레를 정말 지나치게 무서워해서......혼자 사는데.................... 좁아터진 집구석에서 도대체 어디서 이 벌레들이 살고 있는 걸까요??????????ㅠㅠ 집안이 좀 습한 편이긴 해요..환기 매일 시키는데도 햇빛이 잘 안들어서 그런가....... ㅠㅠ 아..정말 살ㄹ려주세요..ㅠㅠ 지식x에 물어봐도 초딩같은 답변이랑 광고만 주구장창이라....정말 도와주세요

 

집게벌레는 음습한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기 때문에 화장실에서 주로 목격이 되며, 번식 후 밀도가 높아질 경우 습도가 높은 실내 장소에서도 목격이 됩니다.

 

 

따라서 집게벌레를 없애는 가장 기본적인 조치는 화장실 및 집 안 실내 습도를 낮추는 것이지요.

 

 

조금 더 빨리 제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장실의 경우 욕조, 욕조 틈새, 벽면틈새, 양변기, 세면대 틈새 그리고 방이나 거실 등에는 문지방, 벽면틈새, 창틀 틈새 등지에 에어졸을 우선 처리하고 실리콘을 이용해 틈새를 막으면 휠씬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답변일 201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