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는 곳이 촌입니다. 경주에서도 촌이죠... 문제는 제 방에 벌레가 장난아닌데.. .한종류라는거 쌀바구미와 다르고 ..쌀겨에서 생긴듯 하고... 크기는 일본 볼펜중에 미쯔비시 스타일핏?그거 리필심통?에 무진장많이 들어갈 정도의 크기고(현재 2통째 채워가는중) 이 벌레가 벽타고 천장타고 ....짜증을 넘어 스트레스까지 갈려고 하네요... 부모님께 열심히 계속...지속되게 하소연하다가 부모님방에 벌레가 늘어나자 약을 사서 쌀 빻는 기계?있는데 뿌리셨는데.... 촌이다보니 (쌀이랑 쌀겨 분해시켜주는 기계) 이런건지 어떤분은 쌀나방?이라는데... 쌀나방은 수는 이 벌레수보다 나타나도 훨씬작거든요... 이미지가 첨부가 안되니 아주 자세히 설명하자면.... 벌레를 누르지 않는이상 잘 안죽고.... 벌레 자체에 이상한(구린내)가 나고 ... 이렇게 글쓰는 중에도 방 주변에서 기어다니네요.. 아버지께서 약사서 뿌리신지 꽤 된걸로 알고 있는데...아직도 줄지않고 있으니 ... 아버지께 잡아놓았으니 농약방가서 확인해주면 안되냐고 계속말씀드리고 있으나 약뿌렷으니 좀더 니방 깨끗이청소하라 하시기만하네요.. 어머니도 심각성을 모르시며 니방깨끗이 청소는 하니?라 하시더니 부모님방에 벌레가 많아지니 약을 사오라 아버지께 말씀하신... 제발 도와주세요... 침대에서 자는데... 자고 일어나면 바닥에는 기본 10마리 잔 침대에는 적어야 2마리가 있는 상태라 학교가기전에 치우고 홈키파뿌리고 갔다와서 치우고 한번더 뿌리고 잠을 자요... 정말 심할때는 컴하다 등간질려고 손 넣었는데 벌레가 있었다는거...ㅜㅜㅜㅜㅜ 집이 촌이라서 세스코를 불러도 소용이 없을꺼같지만(촌이면 벌레에 관해 포기하시라는 분도 있던데..) 그래도 원인과 조금의 해결방안을 알고 싶습니다... 이미지는 안올라가네요..ㅜ.ㅜ
남겨주신 내용으로 보아, 저장식품해충이 발생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저장식품해충은 주로 쌀과 같은 저장식품 그리고 밀가루, 시리얼, 건나물 같은 1차 가공식품 등에서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발원지는 찾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쌀을 가공하는 기계가 있다고 하셨는데, 기계 내부에 남아있는 쌀이나 겨에서 발생될수 있고, 쌀과 겨를 따로 보관하여 저장해두고 있다면 그곳에서 문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관하고 있는 쌀이 소량인 경우에는 그늘진 곳에서 건조한 후 냉장보관을 실시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발원지 주변을 샅샅이 찾아 주변으로 기어나온 유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꾹꾹 눌러 죽이는 것도 필요합니다. ^^;
다만 발생원을 제거하고 그 주변을 샅샅이 찾아 제거하더라도 발견하지 못한 장소에 있던 녀석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 계속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보일때마다 잡아야 추가번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목격 즉시 잡으시기 바라며, 또 다른 발원지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해 적절한 보관 또는 제거하셔야 합니다.
답변일 2014.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