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바퀴벌레 시체가 발견됬어요 으아아ㅏㅇ
  • 작성자 정용학
  • 작성일 2014.03.3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때는 지금부터 3시간 전, 출출함을 느껴 컵라면을 먹기위해 커피포트에 전원을 연결하려고 단자에 접근하다가..

 

보았습니다....

그분의 시체를...

알집조차 없는 그 시체를...

다리를 까딱까딱거리며 곧 죽는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지 천정을 바라보고 있더이다..

멘붕한 저는 뜨거운 물로 죽여버렸는데

 

아 진짜...날씨가 습해지니까 바퀴벌레가 나오는거같은데 이경우는 아예 집에 바퀴벌레서식지가 있다는 뜻인가요 ㅠㅠㅠㅠㅠ?

 

제가 원룸에 살다보니 어흐...집안에도 벽지도 울어있고 바닥에 곰팡이까지 슬어있던데

죽겠어요...어찌해야합니까 ㅠㅠㅠㅠㅠㅠㅠ

 

 

대형바퀴(미국바퀴, 일본바퀴, 먹바퀴)인지 독일바퀴인지 알 수 없어 우선 외부침입경로를 보완하고 실내 위생관리하는 방법 모두를 말씀드리도록 하지요.

 

 

우선은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입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14.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