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구멍들이 벽에 굉장히많아요..한 서른개 정도 있는 것 같은데
벌레가 의심되서 질문글을 올립니다 ㅠㅠ
구멍이 하도 많아서보기만해도 소름이 돋네요
언제부터 이렇게 많이 생겼는지모르겠으나,
사진상엔 없지만 벽 코너쯤에 높이4mm 가로 6mm 정도되는 꽤 큰 구멍을 발견한후로
저렇게 1mm 또는3mm 가량의 구멍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알게된건 한달좀 안됬어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그리고 벽을 두들렸을때 울리는소리가 좀 나는 걸 보면
나무벽이 아닌가 추측하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벽 안쪽에 목재, 합판으로 되어있는 마감재가 있다면, 나무좀이 있는 것이 아닐까 추정됩니다.
나무좀과에 속하는 해충의 경우 먹이원이 나무이기 때문에 별도의 화학적인 먹이약제를 사용해 처리할 수 없으며, 간이훈증 방법을 이용해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피해 장소가 벽면으로...광범위 하기때문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선 직접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대롱이 달린 에어졸과 원터치형 에어졸 (한 번 눌러 놓으면 약제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작동) 입니다.
가구 등지에 약제가 내려앉지 않도록 넓은 비닐도 있으면 좋고요. (철물점에서 김장비닐 같은 것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1. 창문을 모두 닫고, 바닥을 제외한 모든 사물을 비닐을 이용해 덮어 둡니다.
2. 대롱 달린 에어졸을 이용해 구멍에 약제를 처리합니다. 구멍이 모두 덮일수 있게끔 넓은 비닐을 벽에 대고 비닐 주변을 넓은 테이프로 꼼꼼이 막아줍니다.
3. 원터치형 에어졸을 비닐과 벽면 사이에 넣어 작동시키고, 원터치 에어졸을 넣었던 틈새까지 테이프로 완전히 밀폐한다음 방/거실을 빠져나옵니다.
4. 약제효과가 나타나도록 최소 1시간 밀폐를 유지한다음,출입문과 창문을 열고, 충분한 환기를 실시합니다.
5. 비닐을 걷어내고, 바닥이나 주변에 남아있을수 있는 약제를 중성세제를 이용해 닦아 냅니다.
1번의 처리로는 완벽하게 없애기 힘들수 있습니다.
추가로 생기는 구멍이 없어질 때까지 1~2주 간격으로 2~3회 정도를 실시해야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나무좀이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지는 않습니다.
답변일 201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