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해충문의진
  • 작성자 남은경
  • 작성일 2014.02.2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전화로 진단 문의드렸는데, 무료진단 대상이 아니라고 해서 글을 올립니다.

욕실에서 대개 일주일 간격으로 출입문쪽 바닥타일에서 주로 발견이 되는데요,

최근에는 욕조, 세면대에서도 발견이 되서 기겁하고 있습니다.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건지 욕실도 건조한 편인데 온갖 방법을 해도 계속 나타납니다.

이게 무슨 벌레인가요? 어떻게 퇴치해야하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이 선명하진 않지만, 발생되는 장소와 형태를 볼때 나방파리의 유충으로 생각됩니다.

 

 

화장실 하수구에는 하트모양 거꾸로 모습을 가진 나방파리가 살고 있습니다물이 내려가는 하수구와 화장실의 틈새가 바로 나방파리의 발생지가 되는 곳이죠...

 

 

나방파리는 물이끼(젤라틴) 곳에 산란하며 발생 합니다.                                               

                 

 

물이끼 안에 산란하게 되며 물때에 의해 알과 유충이 보호 받기때문에 뜨거운 물이 잠깐 훑고 지나가는 정도나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쉽게 퇴치되지 않습니다.

 

                 

유충(애벌레) 거머리 모양으로 생긴 것이 젤라틴에서 자라 번데기 단계를 거쳐 성충인 나방파리가 되면 날아다니며 피해를 입히죠.

 

아무리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내부에서 서식하는 , 애벌레, 번데기는 죽지 않습니다.

 

나방파리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솔질청소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제방법입니다.

 

손으로 만졌을 , 미끌거리는 모든 부분이 청소 대상이고요. 화장실 배수구에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트랩을 꺼내 트랩과 배수관 안쪽에 형성된 물때를 수세미와 칫솔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나방파리 유충 서식처를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입니다.

 

하절기에는 1주에 1, 동절기에는 2주에 1 정도 꾸준히 청소하신다면 나방파리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답변일 201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