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방금 전 싱크대에서 정체모를 검정색 벌레를 발견햇어요ㅠㅠ
  • 작성자 이나래
  • 작성일 2014.02.2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집에서 불을끄고 있던 중에 잠시 불을  켜고 주방일을 하려는데 싱크대에서 꼬물꼬물 정체모를 벌레가 움직이고있어서 깜짝놀랐어요ㅠㅠ

차마 무서워서 사진은 찍지못하고 언능 휴지로 죽엿는데 딱딱하던사구요 검정색벌레인데 길이는 좀 작아서 이수씨개 반만한 길이엿구요

몸통밑부분엔 꼬리같은건 없엇구 전체적으로 길죽한생김새에 발이 엄청많진않는데 지네같은 움직임과 지네같다는 느낌을 받앗어요ㅠㅠ

이게 무슨 벌레인지와 퇴치법을 좀 알수잇을까요?

 

 

지네처럼 생겼으며 다리가 많고 다리가 짧으면 "노래기"이고 다리가 길면 "그리마" 입니다.

 

구제 방법은 서식처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서식처는 대부분이 외부의 광범위한 지역으로 대체로 음습한 장소인 바위 밑, 낙엽 밑 등에서 서식하므로 서식처를 다 찾아내는 것은 무리입니다.

 

서식처를 찾아 제거하고 약제를 살포하여야 하지만 서식처가 광범위하다면 완전하게 구제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지속적으로 외곽에서 실내로 침입을 한다면 화학상에서 백반을 구입하시거나 농약상에 가면 토양살충제를 이용하여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침입하는 지역에 1~2m 간격으로 2~3줄 정도 뿌려 두시면 침입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노래기는 부식질이 많은 곳에서 주로 생활하다가 건조해 질 경우에는 햇볕을 피해 그늘진 건물로 등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머물러 있다가 출입문 하단 등, 건물의 틈새를 통해 내부로 침입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틈새관리를 잘 함으로서 침입을 막을 수 있고요.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바퀴벌레 등 보행 해충용 에어졸을 사용해 죽이는 것도 가능하나 이 경우,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건물과 지면이 맞닿는 곳에 토양용 살충제를 살포해 두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토양용 살충제를 사용할 경우 바람이 심하게 불면 가루가 날릴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하고 비가 오면 약제가 쓸려나가니 재시공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4.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