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것이 쥐똥인가요
  • 작성자 장영수
  • 작성일 2014.02.1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시골집에 있었던 상황입니다. 집이 논과 가까이 있어 평상시에도 쥐가 많이 있었습니다. 며칠공안 집을 비운 사이 마루에 있던 은행을 먹고 배설물을 쏟아냈습니다.

쥐똥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쥐똥은 까맣고 작은 크기로 알고 있었는데, 이것들은  크기도 크고 색도 은행색을 닮은 것 같이 흐립니다. 쥐똥이 맞나요?

그렇다면 쥐가 은행도 까먹나요?

추가적으로 쥐가 참깨도 먹는지요? 창고에 두었던 참깨도 많이 없어졌습니다.

끝으로 쥐를 퇴치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쥐 배설물로 확인됩니다.

 

은행,참깨 뿐만 아니라 사람이 먹는 음식이면 다 먹을수 있습니다.

 

우선 쥐 배설물은 물론 음식물 부스러기 등을 깨끗이 청소하세요. 그 이후 쥐가 갉았던 흔적이 있는 박스가 있는지 좁은 구석 등지에 비닐이나 종이를 물어다 놓아 둥지를 만들어 놓은 곳이 있는지 확인하고 일일이 제거하셔야 합니다.

 

여러 침입경로가 있을수 있으니, 후드의 경우에는 외부에 철망을 씌워 쥐의 침입을 막으면 되고  배관이 실내로 들어오는 부분은 배관과 벽면사이 틈새를 실리콘으로 막거나 포밍을 이용해 막아 주시고 다른 지역을 점검해봤을 때, 큰 틈새가 있다면 함석판을 잘라 덧대고 실리콘을 이용해 고정시키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청소와 틈새 보완을 확실히 한 이후에 혹시나 다른 경로로 또 들어올 지 모르는 쥐를 포획하기 위한 쥐끈끈이를 설치해 놓으시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쥐 침입에 대해서 가장 손 쉬운 방법이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해 틈새를 막는 겁니다. 사람도 호일에 이를 문지르면 시린 느낌을 느끼듯이 쥐 역시 같거든요.

 

그러나 먹고 살고자 한다면 시린 이 정도는 참고 끝끝내 침투하는 쥐 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동일 방법으로 재 보완하는 것 보다는 실리콘이나 우레탄 폼 또는 백시멘트 등을 사용해 보다 완벽히 막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일 201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