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날파리
  • 작성자 이혁
  • 작성일 2014.02.0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번 주 인가. 문의를 남겼었는데 아무리 봐도 문의글이 안보이네요. 모바일로 남겼었는데. 쨌든 다시 남깁니다. 환경 - 15년된 아파트 22층(최상층) - 2013년 10월 이사 후 하수구 냄새가 심했음 조치 - 앞/뒤 베란다. 화장실. 싱크대. 세면대 등 => 하수구와 맞닿아 있는 모든 곳의 틈새를 실리콘과 하수구 트랩(냄새 방지용) 설치 => 현재 하수구 냄새는 나지 않음 그런데도 날파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음식물쓰레기는 뚜껑이 있는 것으로 관리해서 문제 없어 보이구요. 욕조가 조금 오래되서 깨진곳이 있고. 그곳을 통해 물이 들어가서 고여있거나 하는 것으로 유추됩니다. 혹시 날파리들의 서식처가 욕조 밑이 될 수도 있는지... 그렇다면 처리 방안은 무엇이 있을지. 또는 다른데 의심할만한 곳은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서비스를 받게 될 경우 어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지도 문의 드려요. 감사합니다.

 

모든 틈새를 막음처리및 하수구 트랩을 설치하셨는데도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면,

 

고객님께서 말씀해 주신대로 깨진 욕조가 의심됩니다. 

 

깨진 욕조틈새로 물이 스며들고, 욕조와 바닥의 틈새에 있는 유기물에 날파리가 산란하고 번식할수 있습니다. 우선 지금 부분적으로 남아 있는 실리콘(욕조와 바닥이 연결되는 부분)을 모두 떼어내시고 칫솔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욕조 틈새를 비롯해 욕조와 바닥사이, 벽면 타일과 양변기 그리고 화장실 바닥에 놓여 있어 물과 빈번하게 접촉하는 모든 것에 대한 청소를 하세요.

 

그 후, 깨진 욕조를 보수해 주시고 욕조와 바닥사이 물기가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욕조와 바닥이 연결되는 틈새를 실리콘을 재처리 해 두면 날파리 제어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하셨는데도 날파리가 계속 발생된다면 환기구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환기구를 막으면 담배냄새나 해충의 침입을 예방할 수 있으나 욕실에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화장실 문을 항시 열어두어 환기를 시키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실시하셔야 합니다.

  

세스코에서는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흡혈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 외 다른 기타해충이나 비래해충에 대해서는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답변일 2014.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