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지하층 빌라에서 사는데 지렁이가 계속나와요..
  • 작성자 김진한
  • 작성일 2014.02.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반지하층 빌라에서 사는데요 지렁이가 하루에 1마리씩 계속나와가지고 퇴치방법좀 알려주세요.. 하수구에 베이킹소다도 뿌리고 락스도 퍼부어봣지만. 지렁이는 계속나오네요 .. 어쩌죠... 덤으로 날파리도 엄청 날라다니구요 ... 화장실이 계단식으로 되어가지고 올라가는곳이긴한데.. 지렁이가 너무 자주출몰해서 퇴치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ㅠㅠㅠㅠ 지렁이때매 와이프가 화장실에서 씻지도 못하고.. 매우많이 스트레스받아요.. ㅠ

그리구 화장실 배수관 소독비용은 얼마정도하는지.... 견적두내주세요 .ㅠㅠ

 

화장실 하수구에는 하트모양 거꾸로 한 모습을 가진 나방파리가 살고 있습니다.

 

물이 내려가는 하수구와 화장실의 틈새가 바로 나방파리의 발생지가 되는 곳이죠... 나방파리는 물이끼(젤라틴)가 낀 곳에 산란하며 발생 합니다.

 

물이끼 안에 산란하게 되며 물때에 의해 알과 유충이 보호 받기때문에 뜨거운 물이 잠깐 훑고 지나가는 정도나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쉽게 퇴치되지 않습니다.

 

유충(애벌레)은 작은 지렁이 모양으로 생긴 것이 물이끼(젤라틴)에서 자라 번데기 단계를 거쳐, 성충인 나방파리가 되면 날아다니며 피해를 입히죠.

 

아무리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막 내부에서 서식하는 알, 애벌레, 번데기는 죽지 않습니다.

 

나방파리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솔질청소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제방법입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미끌거리는 모든 부분이 청소 대상이고요. 화장실 배수구에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트랩을 꺼내 트랩과 배수관 안쪽에 형성된 물때를 수세미와 칫솔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나방파리 유충 및 그 서식처를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입니다.

 

하절기에는 1주에 1회, 동절기에는 2주에 1회 정도 꾸준히 청소하신다면 나방파리및 유충을 보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답변일 2014.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