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kinimage.naver.net/storage/upload/2008/08/34/715154478_1217834414.jpg?type=w620 화장실에서 0.5~2 cm 사이의 벌레들이 나왔습니다. 일반 아파트가 아닌 오피스텔 1인가구를 위한 건물입니다. 6개월 정도 거주하였는데 최근에 처음 발견하였습니다. 나방파리 유충이라고 생각하는데 확실치 않습니다. 세스코 서비스를 받게되면 확실하게 박멸 시킬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나방파리 유충으로 보이는데요..
나방파리는 물이끼(물때) 속에서 살기 때문에 솔질청소로서 이 물이끼를 제거한다면 산란처와 서식처를 동시에 없앨 수 있습니다.
물이끼가 생기는 장소는 물이 접촉하는 모든 장소로 바닥, 벽면, 욕조, 세면대, 양변기 등이며,
물이 접촉하는 면에 샴푸와 같은 세정 용품 등을 놓아 두었다면 세정 용품 바닥과 측면에서도 물이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 배구수의 경우 칫솔을 이용해 최대한 닦아 주시고요.
(물이끼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단순한 세제 사용과 뜨거운 물이 효과가 없는 이유는 물이끼 안쪽에서 머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솔질 청소가 완료된 이후에 살균소독제 등을 처리하면 효과가 더 오래 갑니다. *^^*
여름에는 2주에 1번 정도는 청소해 주도록 하시고, 타일 틈새, 모서리 틈새, 양변기, 욕조 등의 틈새가 있을 경우에는
실리콘을 이용해 틈새를 보완해 유기물이 틈새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 것이 효과적인 나방파리 관리 및 제어 방법 입니다.
답변일 201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