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부에서 침입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1년에 한 번, 많으면 두번 정도 출현하는 바퀴벌래 때문에 혹시나 해서 세스코를 시작 한지 4달 정도 되었습니다. (사체는 한번도 발견한 적이 없습니다.)
제가 알기론 세스코에서는 바퀴벌래 종류에 따라서 진단하여 처방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사님이 처음 오셨을때도 바퀴벌래 사채를 발견하지 못했고 정기관리3회, 요청1회 중 트랩에 한마리도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그제 집에서 살아있는 바퀴벌래를 한마리 잡았습니다. 꼭 필요할 것 같아서 사진을 찍어 두었는데...
기사님께 어떤 종류인지 사진 필요없냐고 물었더니 필요없다고 하시더군요..
트랩 설치하는 이유가 바퀴 출현 빈도, 장소, 종류가 뭔지 볼려고 설치하는거 아닙니까??
답답해서 도저히 참을 수 없어 이렇게 전문가 조언을 구합니다..
약 놓고 트랩 설치하는거 외에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제가 직접 할려구요.
1. 위 사진에 찍힌 바퀴의 종류가 궁금합니다.
2. 외부에서 들어오는 놈이 맞는지요?
2-1. 외부에서 들어오는 놈이 맞다면 가정에서 서식, 번식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지요?
3. 위 사진에 찍힌 바퀴의 특성을 알고싶습니다.
4. 약 놓는걸로 부족하다거나 그 외에 제가 할 수 있는 조치사항은 없나요?
이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을 확인해보았습니다만..사진이 선명하지 않아 정확한 종류 확인은 어렵습니다.
올려주신 내용은 담당자에게 전달하였으며 방문시 담당자가 사진 확인후 설명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퀴의 효과적인 제어를 위해서는 세스코의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도 필요합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십시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구요...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일 2013.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