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광고 관련 문의
  • 작성자 김영현
  • 작성일 2013.11.23
  • 문의구분 회사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이번 학기에 제가 광고론 이라는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저희 조에서 세스코의 광고전략에 대해서 조사 해 보기로 팀 프로젝트 주제를 정했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세스코의 광고 전략에 대해서 알고싶어서 Q&A 게시판에 글을 남깁니다.

 

현재 세스코 광고에서는 바퀴벌레와 쥐 등의 모습을 거의 실제와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광고에 대한 반응이 좋다고만 말 할 수는 없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소비자들에게 혐오감을 줄까봐 해충의 모습을 별자리로 표현하기도 하고, 조금 덜 실제적인 이미지를 사용 했다고 광고를 설명 해 주셨던데, 2013년 광고들은 그렇지 않은 이유를 알고싶어요!

인지도 1위를 달리고 있는데도 굳이 소비자들에게 혐오감을 줄 수도 있는 광고를 사용했다는 것은 나름대로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질문합니다. 

공포소구 기법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불안이나 공포심을 조성해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려고 했던 의도는 알 것 같은데, 현재 인터넷상에 세스코광고를 검색하면 보기싫다, 무섭다 등의 반응이 적지 않아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나지 않았는가...하는 의문점도 가져봅니다.

공포소구 기법을 사용해서 매출에 영향이 있었는지도 알고싶습니다.

 

회사 기밀 등의 이유로 답변이 불가능하시다면 이 게시물은 지우셔도 좋습니다!

혹은 공개적으로 답변 해 주시기 불편하시면 제 이메일주소로 답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어렸을 적 복숭아를 먹다가 벌레 반마리가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세스코 예전 광고에서처럼.....

저는 울고 동생과 아빠는 저를 보고 배꼽잡고 웃던 기억이 나는데요, 

나중에...저도 독립하면..... 세스코 꼭 이용할거예요....ㅎ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세스코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

 

우선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해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리포트 시즌만 되면 밀려드는 인터뷰 및 자료 요청이 너무 많습니다. ^^;;,

 

따라서 모든 분들께 답변드릴 수 없어 형평성(?)을 위해 모든 자료 요청 및 인터뷰를 정중히 거절하고 있으니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기업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과제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3.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