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인에서 해결이 되지 않아 세스코에 문의 해봅니다.
침대 매트리스(커버씌움) 위를 정리하다 먼지를 발견해서 휴지로 닦아보니 먼지가 아니라 벌레더군요.
제가 찍은 사진은 아니고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 사진중 제가 본 가장 비슷한 걸로 찾아 첨부합니다.
처음엔 먼지벌레 종류인가 싶었는데 그건 또 아니고..대체 저 애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먼지처럼 털?같은걸로 되어 있고 전 움직이는건 못 봤구요;
크기는 어림잡아 2mm? 정도 된 듯 보였습니다.
배로 추정되는 부분은 흰색인거 같구요(이거 보고 벌레인줄 알았네요)
친절한 답변과 더불어 해결 방안도 알려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한 과인 수시렁이과에 속하는 유충으로 확인되며 유충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수의 유충이 보일 수 있습니다.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수시렁이과는 대부분 성충과 유충 모두 동물의 시체나 건어물, 모피, 햄, 베이컨, 고기, 치즈, 애완동물사료,
곤충/가죽/깃털/뿔/털 등 동물 표본 등을 주 먹이원으로 합니다. 따라서 내부에서의 발생을 의심하고, 발견된 장소를 중심으로
언급한 것들 대한 조사를 실시해 발원지를 찾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좋고요.
내부 물품을 점검했는데도 오염된 것이 나오지 않으며, 대량 발생하지 않고 한 두 마리만 보인다면
밖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외부 장소에 고양이나, 비둘기 사체/둥지 등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 사체나 둥지 등에서 발생한 후 베란다나 벽체 또는 창문 틈새를 통해 침입할 수도 있거든요.
이 경우라면 확인 후 제거하시고 에어졸을 틈새에 처리한 이후에 실리콘/우레탄 폼/문풍지 등으로 적절히 틈새 보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일 2013.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