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고많으십니다.
밤새 머리맡에 바퀴가 알을깠는지 알집같은게 있어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휴지로 집어 버리려하는데, 그 주변에 작은 깨알같은 검정벌레들이 6~7마리정도 모여있더라고요.
이 벌레들은 무슨벌렌가요?
생김새는 대충... 검정색 동그란몸체에, 더듬이 2개가 길고, 깨알만큼 굉장히 작습니다.한1mm?
무리지어사는지 전기장판 밑으로 숨길래 들춰보니 그곳에 몇마리 더 있더라구요.
이 벌레들도 번식력이 높나요? 바퀴벌레와 공생관계인가요?
없던 바퀴벌레가 옆집이 이사오면서 요즘 자주 눈에 띄고있습니다. 알집도 이번이 3번정도 본거같아요.
주기적으로 하는 아파트 소독도 별 도움이 안되는것 같은데... 자가방법으로 어떻게해야할까요?
아직 초기단계인듯한데 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할까요? ㅜ.ㅜ
도와주세요~
깨알같은 검정벌레...... 사진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요..
묘사해준 생김새만으로 추정해본다면... 대략적으로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한 과인 수시렁이과에 속하는 곤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수시렁이과는 대부분 성충과 유충 모두 동물의 시체나 건어물, 모피, 햄, 베이컨, 고기, 치즈, 애완동물사료,
곤충/가죽/깃털/뿔/털 등 동물 표본 등을 주 먹이원으로 합니다.
우선 내부에서의 발생을 의심하고, 발견된 장소를 중심으로 언급한 것들 대한 조사를 실시해 발원지를 찾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좋고요.
밖에서 들어온 것으로 보일 경우에는 1층 베란다 하부나 에어컨 실외기 등의 주변에
고양이나, 비둘기 사체/둥지 등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 사체나 둥지 등에서 발생한 후 베란다나 벽체 또는 창문 틈새를 통해 침입할 수도 있거든요.
이 경우라면 확인 후 제거하시고 에어졸을 틈새에 처리한 이후에 실리콘/우레탄 폼/문풍지 등으로 적절히 틈새 보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일 2013.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