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불철주야 인류의 평안을 위해 벌레박멸에 힘쓰는데 감사의 말씀 먼저드립니다.
집안에서 먼지다듬이가 발견되어 관련문의 드립니다.
1. 먼지다듬이가 가구에서 발견되었는데 알이나 벌레가 가구에서 딸려들어와서 집에서 생긴 것인지 원래 집에 있었는데 가구에서 발견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2. 집에서 먼지다듬이의 알이나 벌레가 없었는데 습한 환경에서 자연발생할 확률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가구속에 알을 까놓거나 파고 들어가서 숨어있을 확률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살충제로 알까지 죽이는 것이 가능한가요?)
4. 먼지다듬이가 인체에 유해한가요 무해한가요? 현재 몸이 가렵고 피부도 안좋아지고 아토피 증상도 있는데 이게 먼지다듬이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다소 많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전 Q&A탐색과 정독을 통해 먼지다듬이 인 것을 확인하였고
흰색에서 성충은 갈색, 주식은 먼지(균류)와 곰팡이, 인체에는 무해함 등의 특성과
습하고 어두운 곳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건조한 환경을 만들어야 박멸가능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궁금한 부분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답변 주시는 노고에 대해 먼저 감사말씀 드립니다.
수고하세요^^
1. 먼지다듬이가 가구에서 발견되었다 해도 .. 가구가 원인이 되어 발생되었다고 단정짓기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2.4.습기가 많고 습도가 높은 곳에서 자생할 수 있으며 인체에
접적인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존재 자체 만으로 불쾌감을 주는 혐오곤충에 속합니다.
3.먼지다듬이의 주요 서식처로는 서적, 습한 바닥, 배관틈새, 벽 틈새, 석고보드, 목재 등으로
가구에서도 서식할 수 있습니다.
가구의 서랍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서랍을 빼고 그 내부까지 약제를 충분히 처리해야만 하며
빼낸 서랍 역시 모든 면에 약제처리를 실시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3.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