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집에서 바퀴벌레가 나왔습니다.. ㅜㅜ 10년동안 이집에 살면서 바퀴벌레는 본적이 별로 없는데..또 제일꼭대기 층이구요..(7층)
갑자기 뜬금없이 성인남성 엄지손가락 만한 바퀴벌레가..ㅜㅜㅜ 밤 10시경 쇼파에 앉아서 tv를 보고있는데
뭔가 사사삭, 움직이길래 보니 대빵만한 바퀴벌레 한마리가..ㅠㅠㅠ 보자마자 식겁해서 소리지르고 어머니부르고.. 한시간동안 난리피웠네요..
잡을때 일단 전기파리채 + 에프킬라로 잡았는데 전기파리채 충전을 안해놔서;; 바퀴벌레 도망 못갈정도로 살짝 얹어 눌른상태에서 에프킬라 쏴서 죽였습니다.
바퀴벌레 찾는다고 쇼파 들어내서 혹시나 알깠을까봐 어머니가 청소기 돌리고 닦았습니다.. 그래도 걱정이 되네요..들어온 경로가 거실쪽 베란다에서 들어온거같습니다..
원래 벌레가 집에 잘 안들어오는데 한번 들어올때마다 정말 이따만치 큰것들이 들어오네요.. 방충망이 크게 뚫려있나 확인해봐야 겠어요.. ㅠㅠ 아.. 아까 그충격때문에 바퀴벌레가 움직인곧은 발도 못들일것같아요..
킁,, 원래 벌레같은거 잘안나오구요..바퀴벌레가나온경로는 베란다 같구요. 정말 컷어요..ㅠㅠ성인남성 엄지 손가락 크기정도? 굳이 정확하게말하자면 길이 4~5센티 정도는 되보였습니다.
일단 청소기돌리고 닦기도 했는데 혹시나 알깠으려나요..ㅠㅠ 걱정되 죽겠네요..
일단 처리는 에프킬라 많이 쏴서 죽이고, 휴지 많이감아서 1차적으로 일회용 비닐봉지에 넣어서 2차로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버렸습니다. 혹시나 알까서 또 나올까 걱정되네요.. 거실에 이불깔고 자는데..ㅠㅠ 거실에서 못자겠네요. 이제 어떻게해야 할까요? 세스코 불러야할까요..ㅠㅠ
크기를 보니 작은 독일바퀴는 아니고 대형바퀴 종류인데,
정확한 크기나 색상을 가늠할 수 없어 어떤 바퀴종류인지 확인하기는 어려운 상태입니다.
대형바퀴류는 대부분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물, 먹이, 서식/은신처 등)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이동하게 되는데,
종종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입문, 창문 등은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의 경우 욕조와 세면대 구멍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로 닫아 두시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는 것으로 임시 조치를 통해 차단이 가능합니다.
베란다가 있는 경우 수직낙하홈통과 바닥 하수구가 있을 수 있는데,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쿠킹 호일, 장판 등으로 적절히 막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입문 주변과 같이 바퀴벌레를 목격한 장소 주변,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신속히 포획되도록 하세요.
힘드시면 언제든 1588-1119로 전화 주세요~!
답변일 2013.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