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기숙사에 바퀴벌레가 있는데요.
  • 작성자 김민지
  • 작성일 2013.09.1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번주 월요일에 소독을 해서, 방에 한마리 샤워실에 한마리가 죽어있었어요.

근데 소독했는데도 불구하고 화요일날 샤워실에서 바퀴가 나오고

오늘은 아침에 화장실에서 바퀴가 한마리 나왔습니다 ㅠㅠ

소독해도 완전 박멸이 안되는건 아는데.. 완전박멸이안되면 바퀴벌레들 내성 안 생기나요??

그리고 소독하면 바퀴벌레 알까지 죽나요? 소독으로 바퀴벌레가 죽었으면 알집을 떨궛을텐데

그 알집의 알들이 소독하면 죽나요?? 샤워실에서 소독때문에 죽은 바퀴벌레는

옆에 알집이 있었거든요.. 너무 무섭습니다 ㅠㅠ

민간요법으로 치약이랑 물이랑 섞어서 곳곳에 방금 뿌렸는데 효과가 있을런지요..

학교기숙사라 세스코를 부를수도없고.. 바퀴를 죽일수있는방법이없나요 ??

 

소독을 하더라도 알집에 의해 보호되는 알까지 약효가 미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발견한 알은 휴지에 싸서 지그시 눌러주세요.

 

기숙사의 특성 상 한 방에서 보일 경우, 다른 방에서도 동시에 보일 수 있으니 근본적인 대책으로는 기숙사 전체에 대한 방제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됩니다.

 

소독은 이미 하셨다고 하니  그 다음에  할 수 있는 조치는 틈새 보완 및 먹이원 제거입니다.

 

틈이란 틈을 다 막을 수 없다고 하셨지만, 막는 만큼 외부에서 침입하는 개체의 차단효과를 높일 수 잇습니다.

 

우선 출입문 틈새를 문풍지나 가림판을 사용해 보완해야 하며, 기타 기숙사 방 내부에 위치한 배관이나 설비 등이 다른 층이나 옆 쪽과 연결되어 있다면 그 틈새도 잘 막아야 하고요. 침입한 개체가 숨어 먹고 살만한 것에 대한 정리도 해야 합니다.

 

장기간 손이 닿지 않은 물품이나 박스 등은 바퀴벌레에게 은신처가 될 수 있으며, 음식물 잔재나 유기물 부스러기 등은 바퀴벌레의 먹이원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틈새 보완과 청소 후에는 바퀴끈끈이를 의심 장소에 설치해 추가 침입하는 개체를 신속히 제어할 수 있도록 하신다면 스트레스는 감소할 겁니다. *^^*

답변일 2013.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