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 근래에 들어, 제 방에서 자꾸 이상한 벌레들이 튀어나오고 있습니다. 잊을만하면 나오던 것들이, 요며칠 전에는 한꺼번에 열댓 마리가 넘어갈 정도로 많이 튀어나와서 놀란 적도 있었습니다. 하루에 두세 마리 정도는 꼭 눈에 보이네요.
.jpg)

두 사진들 한가운데의 검정색 물체가 그 벌레입니다. 저렇게 검게 보이는 벌레도 있는데, 어떨 땐 은백색으로 나오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저게 좀벌레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일단 오늘 옷장도 다 뒤집고, 안 쓰는 가구도 버리고, 이래저래 청소를 좀 하긴 했는데... 검색해서 보니까 좀벌레랑은 생긴 게 다른 것 같기도 하고...
딱히 날아다니는 건 아니고, 그냥 꿈틀대면서 기어다니기만 합니다. 은근히 빠르기도 하고요. 누르면 쉽게 터져서 잡기는 쉬운데... 대체 어디서 나오는지도 모르겠고, 벌레는 굉장히 싫어해서, 미치겠습니다.
저 벌레 대체 뭔가요? 아주 안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만 사진이 너무 작고 흐릿하여 어떤 해충인지 정확히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해충의 특성과 좀더 크고 자세한 사진을 다시 올려주시면 최대한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곤충 사진을 찍으실 때는 아래의 사항을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1. 사진 용량을 3M 이상으로 설정합니다.
2. 디지털 카메라 접사 기능을 설정합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꽃모양(접사)를 선택한다)
3. 피사체와의 거리를 3 ~ 10m 벌려 놓습니다.
4. 플레시를 강제발광하게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해충 앞, 뒤 사진과 크기를 보내주시면 최대한 정확한 동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바로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답변일 2013.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