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요즘 자주 보이는 벌레인데요 ㅠㅠ
  • 작성자 오유리
  • 작성일 2013.08.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지은지 2년 정도 된 집이고 신축빌라인데 이런 벌레가 침실에서 자꾸 보여서 힘들어요 ㅠㅠ

이전 집의 침대에서는 한번도 본적 없는 벌레이구요

침대 매트리스나 침구 모두 새로 구입한 것들이라 혹시 거기서 나왔나 싶기도한데요..

이 벌레 이름은 무엇이며 어떻게 퇴치해야할까요?

좀벌레인가 싶어서 일단 나프탈렌을 잔뜩 주문해뒀는데 나프탈렌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까봐 걱정이에요 ㅠ

그리고 이사를 가거나 이사를 들어오면 바퀴벌레가 생기기도 하나요?

집주인분이 사셨을 땐 없었다고 하시던데 짐 옮기면서 나왔다고 컴베트를 붙여놓고 가셨는데

가끔 한 두마리 눈에 띄네요. 아주 큰 사이즈는 아니고 1~2cm 정도되는 녀석들입니다.

컴베트로 퇴치가 될까요?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추가로 적어요~

여름이라 그런지 집안의 습도는 70~80% 정도이구요,

집안 온도는 에어컨을 틀지 않더라도 직광이 비추는 집이 아니라 아주 덥진 않습니다.

빌라 뒷편에는 산이 있고 전 4층에 거주합니다.

이 벌레들은 세스코에서 관리를 해주실 수 있는 부분인지 궁금하구요

전용면적 39mm2(실평 11평/방 3개, 화장실 1개, 작은 베란다 1개) 관리 비용도 궁금합니다.

 

매일 밤마다 출몰하는 이 벌레들때문에 요즘 죽겠어요 ㅠㅠ 도와주세요~!!

 

사진 해상도가 낮아 명확한 확인은 어렵지만 코마로브집게벌레로 추정됩니다.

 

이 녀석들은 주변 야산등지에서 많이 서식을 하다가 여름철에는 불빛에, 가을철에는 월동을 위해서 건물 주위로 날아드는 곤충입니다.

 

침입한 녀석들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집거나 종이를 이용해 떠서 외부로 던지면 됩니다.

 

좀 더 근본적으로는 창문에는 방충망을 반드시 설치하시고, 문풍지까지 부착해 창틀 틈새를 통해 기어 들어오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출입문 하단틈새도 침입로가 될 수 있으니 문풍지 등을 덧대어 보완을 하시고요, 벽면 틈새나 기타 배관 틈새 등지는

실리콘을 이용해 막는 등의 물리적인 보완을 실시함으로써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