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냉동실에서 벼룩파리?꼽추파리가..ㅠㅠㅠ
  • 작성자 김추수
  • 작성일 2013.08.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오늘 냉동실 문열고나서 입구쪽에서 벼룩파리인지 그거 두마리가 발견되었어요 죽은거..

줄무늬 또렷하게 있는 다리 긴 늘씬한 이거 벼룩파리 맞죠? ㅠㅠ

엉엉. 어째서 냉동실에 있는 걸까요

제가 몇년 전에도 여름에 한 번 냉동실에서 얘네들 시체를 발견한 적이 있거든요.

대체 어떻게 사는 건지? 냉동실에서 부화했다는 소리일까요?

 

얼마전에 냉동실 청소는 싹 다했었고 오래된 보관음식도 다 버리고 했는데.. 그리고 냉동실 탈취제도 넣어놨는데 ㅠㅠㅠ 어떻게 냉동실 입구에 딱 거기 죽어있죠 몇년 전과 똑같이 ㅋㅋㅋㅋㅋㅋ

냉동실에서도 부화한거면 혹시 남아있던 밀가루나 뭐 그런 종류에서 부화했었다는 뜻일까요? ㅋㅋㅋㅋ 제일 오래된 것은 보리차 티백과, 국수면이었는데 일단 그거 빼놨어요.

엉엉 ㅋㅋㅋㅋ 대체 어떻게 냉동실에서 얘네들이 죽은체로 나타나는 걸까요?

이번에도 두마리. 저번에도 두마리.

얘네는 방 같은데서는 단 한번도 날아다닌다거나 , 화장실에서조차도 이 집 건물 전체에서 본 적은 단 한 번도 없어요. ㅋㅋㅋ 진짜 신기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벼룩(꼽추)파리의 경우 유기물이 부패하는 장소에서 발생합니다.

 

실내에서 이 들이 목격된다면 우선 음식물 쓰레기, 쓰레기통 등의 노출된 유기물을 점검해야 하며 (항시 밀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 배수구나 싱크대 주름 관이 바닥 하수구로 연결되는 부분을 점검하고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의 경우 물을 사용할 때만 열리는 트랩을 구입해 사용하시고

싱크대 하단 가림 판을 제거해 바닥으로 주름 관이 연결되는 부분은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 놓으면 충분합니다.

 

화장실에서 주로 보이는 경우는 의심하는 것처럼 방충망이나 창틀을 통해서 침입도 가능하고 하수구를 통해서도 침입이 가능하니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하수구를 덮어 놓는 것도 좋습니다.

(칫솔이나 긴 솔을 이용해 하수 배관 벽면에 대한 청소를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화장실 세면대, 양변기, 욕조, 벽면/바닥 타일 틈새 등은 실리콘을 이용해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란다 등지에 있는 하수구나 수직낙하홈통 등을 통해 올라올 수 도 있으니 적절한 보완을 하시기 바랍니다.

 

냉동실에서 발견된것은 냉동실 안에서 발생했다기 보다는...

냉장고 문  주변으로 떨어뜨린 음식물이 원인이 되어 발생한 것 같습니다. 

답변일 2013.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