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바퀴가 들어온 것 같습니다.
  • 작성자 박준영
  • 작성일 2013.07.2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어젯밤에 자기 전에 길이 5cm가 넘는 큰 바퀴를 집에서 보았습니다. 크기로 봤을 때 밖에서 들어온 것 같아요.. 집이 1층인데다 장마철이라서 들어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집은 예전에는 바퀴가 있었는데, 1~2년 전부터 보이지 않습니다) 정신이 없어서 잡지는 못했는데 베란다 방향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제가 질문 드리고 싶은건..

1) 밖에서 들어온 바퀴가 알아서 다시 밖으로 나가는 경향이 있나요?

2) 밖에서 들어온 바퀴가 집에서 번식을 할 가능성은 얼마나 되나요?

3) 1층이라서 이런 일이 또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방지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본바퀴를 비롯해 미국바퀴, 먹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는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물, 먹이, 서식/은신처 등)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이동하게 되는데, 주로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입문, 창문 등은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의 경우 욕조와 세면대 구멍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로 닫아 두시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는 것으로 임시 조치를 통해 차단이 가능합니다.

 

베란다가 있는 경우 수직낙하홈통과 바닥 하수구가 있을 수 있는데,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쿠킹 호일, 장판 등으로 적절히 막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벌레를 목격한 장소 주변,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신속히 포획되도록 하세요.

답변일 2013.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