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가 배수관을 타고 나옵니다
  • 작성자 김동욱
  • 작성일 2013.07.2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얼마전에 원룸에 입주를 했는데 부엌쪽에 세탁기가 있고 세탁기 물 빠지는 배수관쪽에서 바퀴벌레가 올라옵니다 방 내부에는 입주했을때 부터 짐이 없어서 봤을때 깨끗했는데 배란다 쪽에 세탁기를 기존에 사용하던것이 낡아서 버릴려고 빼놓았었는데 배수관을 타고 바퀴가 올라옵니다 때문에 부엌에는 저희가 보이지 않는곳에도 몇마리씩 바퀴가 있는것 같습니다 일단 응급처치로 바퀴약 중에 비치해 놓는것으로 거실과 부엌 곳곳에 설치를 해뒀고 배수관쪽은 일단 막아 뒀습니다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미국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의 유충입니다.

 

대형바퀴류는 대부분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물, 먹이, 서식/은신처 등)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이동하게 되는데,

종종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입문, 창문 등은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의 경우 욕조와 세면대 구멍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로 닫아 두시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는 것으로 임시 조치를 통해 차단이 가능합니다.

 

베란다가 있는 경우 수직낙하홈통과 바닥 하수구가 있을 수 있는데,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쿠킹 호일, 장판 등으로 적절히 막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입문 주변과 같이 바퀴벌레를 목격한 장소 주변,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신속히 포획되도록 하세요. 

 

개체수가 많거나 혼자서 힘들면 언제든 전화 주세요~!

답변일 2013.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