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데 수고가 많으세요~~~
저희집 세면대 실리콘에서 한두마리 정도 먼지다듬이가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물로 씻어 내리고
다음엔 박멸을 해야겠다 싶어 계피스프레이를 뿌리고 있어요 그러니 죽어 있는 먼지다듬이 한두마리를
보게 되었네요
그런데 먼지다듬이 알은 어떻게 생겼나요??
먼지다듬이가 죽어있는 옆에 보면 쌔가맣게 후추보다 작은 입자??여튼 조그마한 까만 점들이 떨어져있습니다 좀 많이요..꼭 바퀴벌레 똥같기도 한데..바퀴벌레 똥보단 작은거 같기도 하고..
알은 어찌생겼나요???
먼지다듬이가 아파트 배수관을 타고 다른 집에서 넘어오기도 하나요??
욕실에 곰팡이를 없애려고 많이 노력중이긴 한데 이렇게 하면 먼지다듬이가 없어지나용??
깨알같은 질문이지만 답변해주시면 고맙겠어용ㅇㅋㅋ
수고하세용~~
까만 점들은 먼지다듬이 알들은 아닌것 같습니다 . ;;;;
다듬이벌레 제어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를 통해 내부 습도를 낮추는 것 입니다.
환풍기를 이용하거나 문을 열어 두는 자연 환기를 실시하면서 화장실을 하용한 사용한 이후에는 물기를 그대로 놔두지 마시고,
걸레 등으로 물기를 최대한 닦아 내는 것이 화장실 내부 습도를 신속히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듬이벌레의 서식 밀도가 높을 경우에는 욕조 모서리, 세면대 주변, 타일 틈새, 천정 모서리,
문지방 틈새 화장실 문(물과 접촉이 많기 때문에 물을 머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지에 에어졸을 우선 처리하는 것이 좋고요.
에어졸 처리는 1주일 간격으로 2~3회 정도 보이지 않을 때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를 낮추기 위한 조치는 지속되어야 하며, 위에서 언급한 부분에 있는 틈새 보완을 위해 실리콘 등으로 막는 것을 추가한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혹시 모르니 천정 모서리에 실리콘을 사용해 틈새 보완을 해 두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3.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