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문의드립니다.
  • 작성자 김가하
  • 작성일 2013.07.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 글 올립니다.

약 2주 정도 전에 3~4cm 정도 크기의 바퀴벌레가 주방과 거실이 이어지는 곳에서 발견되었고

비틀비틀 거리는게 힘이 아주 없었습니다. 잡은 뒤 밤이어서 바로 버리진 못하고 휴지통에 넣었다가

다음날 밖에 버렸습니다. (얜 왜 힘이 없었을까요? 오래 살다 죽을때가 됐었을까요?)

그리고 며칠 뒤 또 그정도 크기의 한 놈이 발견됐고 이번엔 방에서 뒤집어진채 발버둥을 치고 있었습니다.

밤에 뒤집어졌고 아침에 발견한 것 같아요. 그땐 잡아서 바로 밖에 버렸구요.

그 후  며칠 전 부터 0.2cm 정도로 보이는 새끼가 10마리 정도 발견됐고 3마리만 살아있었습니다.

어제는 방에서 죽은 새끼 바퀴들이 두 세마리 정도 발견됐어요.

그리고 대망의 오늘, 주방 약 40cmx40cm 공간의 여닫이 서랍에서 거의.. 백마리 정도의 새끼를 발견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죽이고 밖에 내다 버리고 이 새벽에 난리를 쳤는데, 어쨌든 그 공간 외에는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 주변에는 몇마리씩 있었고 죽어있는 상태 살아있는 상태 다양했구요.

제가 궁금한건.

1. 먼저 어머니께서는 바퀴벌레가 아닐 수도 있지 않느냐고 하십니다. 제가 보기엔 바퀴가 맞는 것 같은데. 판단 부탁드릴게요. (만약 바퀴가 아니라면 밑에 답변은 안해주셔도 되며, 벌레의 정체와 해결방안 부탁드릴게요.)

2. 저희 집은 이제 바퀴벌레의 소굴로 변하는 것인가요?

3. 이미 성충이 많이 있다고 봐야할까요?

4. 0.2cm의 새끼가 성충으로 자라는 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5. 지금 당장 제가 해야할 일이 뭘까요??????????? ㅠㅠㅠㅠ 바퀴 약을 사야할까요? 찍찍이? 약? 분사형?

6. 제가 중국에서 살다 왔는데, 그 서랍에 중국에서 가져온 포장된 말린 버섯이 있었습니다. 입국한지 5개월 정도 됐는데, 혹시 버섯에 있던 중국 바퀴벌레 알이 5개월 뒤에 부화했을 가능성도 있을까요? 버섯은 비닐포장이 되어있었고 다시 종이포장, 쇼핑백으로 포장해 놓은 상태였습니다. 바퀴 새끼들을 발견했을 때 버섯 쇼핑백에도 상당히 많은 새끼 바퀴가 있었습니다.

7. 30평 빌라입니다. 견적 좀 알아볼 수 있을까요?

 

글이 길고 질문이 많습니다. 죄송한 말씀 전하며 답변부탁드릴게요.

그럼 감사합니다. 수고해주세요 !

 

 

올려주신 사진으로는 사진의 해상도가 너무 낮아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

 

우선 처음에 발견했던  3~4cm 크기의 바퀴는 일본바퀴나 먹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인것 같습니다. ㅠ

 

 

서랍에서 발견된것은..글쎄요.. ;; 바퀴의 유충일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해충 (저장식품해충)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선 대형바퀴류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일본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는 대부분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물, 먹이, 서식/은신처 등)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이동하게 되는데,

종종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입문, 창문 등은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의 경우 욕조와 세면대 구멍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로 닫아 두시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는 것으로 임시 조치를 통해 차단이 가능합니다.

 

베란다가 있는 경우 수직낙하홈통과 바닥 하수구가 있을 수 있는데,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쿠킹 호일, 장판 등으로 적절히 막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입문 주변과 같이 바퀴벌레를 목격한 장소 주변,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신속히 포획되도록 하세요.

 

 

힘드시면 언제든  전화 주세요~!!

답변일 2013.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