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를 밖에 놔주었는데요
  • 작성자 문수진
  • 작성일 2013.06.2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날개가 길면 수컷이라던데.. 5cm가량길이의 흑갈색 날개가 긴 바퀴가 집앞 복도에 버리려고 놔둔 분홍색 쓰레기봉다리 옆에 벌러덩 누워있더라구요..

죽었나 안죽었나 에프킬라를 뿌려봤는데 벌러덩누운채 파닥거리길래 놀라서 컵으로 덮은다음에 밑에 종이를 받쳐서 아파트 밖에 놓아주었거든요... 순간 너무 굵은애라 죽일 용기도 안났고 얘도 생명인데 하는맘에..

근데 자꾸 죽였어야 했나하는 생각이 드는게 제가 놓아준 한놈때문에 아파트전체에 이제 바퀴가 퍼지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ㅠ 지은지 1년~2년?  밖에 안되는 아파트단지고 저희 집도 깨끗한편인데 이놈이 어서 굴러들어왔는지.. 오늘 밑에 집이 엘리베이터로 이삿짐 옮겨오던데 그것때문이라고 말할수는 없는것이고 그놈이 들어온 이유야 어찌되었든....... ((근데 들어온 경로가 무엇일지 궁금해요!!))

에프킬라로 약간 힘을잃은 놈이 죽었을거 같지는 않고

Q. 안죽었겠죠? 아파트 단지안 어딘가에 떨어졌을텐데 이놈은 어디로 갈까요? 

Q2. 바퀴는 인간이 발견했을시 꼭 죽임을 당해야 하는 곤충(해충?)인가요?     

Q3. 왜 바퀴가 벌러덩 배를 위로한채 누워있던걸까요?? 스스로 뒤집기 힘들어 하는거 같던데 그렇게 누워있느상태에서 바퀴는 움직이지 못하나요?? 

Q4. 에프킬라(파리, 모기, 바퀴용)로는 죽지 않죠? 약간의 마취정도 될려나..

 

질문이 많아요 ^_____^ㅋㅋ 감사합니다 세스코!! 

 

1.살았다면 집에 가지 않았을까요 ?  ㅡㅡ;;

 

2. 지구상에 바퀴는 약 4천여종이 있습니다.

그중에 30여종이 가주성이며   위생상 문제를 일으키고요...

우리나라에는 4종의 가주성 바퀴가 있습니다.

 

3.바퀴벌레가 서 있을 때에는 한 쪽의 첫째, 셋째 다리와 다른 쪽의 둘째 다리를 이용해 삼각형의 지지구조를 만듭니다.

이 삼각형의 지지구조는 바퀴벌레가 받는 중력이 항상 바퀴벌레 중심에 있을 수 있도록 하여 안정감을 주지요.

이동할 때는 한쪽의 둘째, 다른 쪽의 첫째, 셋째 다리를 내딛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빨리 달릴 때에는 보폭을 넓히는 것으로 가능하지요.

살아 있을 때는 다리로 지탱하면서 안정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지만 죽으면 다리의 기능이 상실되기 때문에

옆으로 넘어지거나 뒤집혀 버립니다. ^^;

 

4.살충제(바퀴용) 로 안죽으면  그것은 살충제가 아닌거죠~

 (바퀴 크기와 살충제의 양이 문제긴 하지만요.. )

답변일 201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