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벼룩 같은게 있는거 같은데요
  • 작성자 김승희
  • 작성일 2013.06.2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신랑이랑 부산에 놀러가서 모텔에서 1박 묵었는데요..

그때 침대에서 엄청 뭐 무는거 같았거든요.느낌이 벼룩같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집으로 왔는데 곧바로 빨래했어야햇는데 피곤하고 해서 담 날 했거든요

근데 문제는 옮겨가지고 왔는지 엄청 또 뭔가 무는거에여.

눈에는 보이지도 않고 따끔 거리고 그래서 비오킬이라는거를 약국에서 추천해줘서 사용했는데 그것도 크게 효과가 없고 이미 온집에는 다 퍼져 버린것 같아요

마지막에 연막탄을 두번씩이나 터트렸는데 소용 하나도 없고요..

오죽하믄 락스8+물2 비율로 해서 이불에다가 스프레이로 뿌렸더니 그때는 좀 잠잠 해지더라구여

그리고 좀 지나니까 또 따끔거리면서 가렵고요

이거 어떻게해야할까요 이불 빨고 닦고 하는것도 너무 힘드네요..ㅠㅠ

 

 

우선 병원 진료를 통해 의사의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약제도 받으시고요.)

 

우선은  진드기, 빈대, 벼룩, 이 등과 같은 흡혈 곤충의 서식이 의심되기는 합니다.

 

어떤 곤충인지 알고 싶다면 바퀴끈끈이를 의심 장소에 설치하거나 박스테이프로 침구류 및 주변을 붙여 가며 확인하면 됩니다.

(진드기는 흡혈을 마쳐 몸이 비대해진 후, 빈대/벼룩/이 등은 항시 육안으로 관찰이 가능합니다.)

 

위 곤충 들이 실내에 있다고 확인된 후 약제처리도 중요하지만

이들 해충이 은신하고 있는 장소에 대한 물리적인 조치도 병행해야 빠른 제어가 가능합니다.

 

일광건조가 가능하다면 침구류와 매트리스 그리고 침구류, 의류를 일광건조 하세요.

 

불가능할 경우에는 매트리스의 경우에는 약제(에어졸)처리,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흡입 등의 방법을 실시 한 후,

두꺼운 비닐을 구해서 매트리스를 싼 후 박스테이프를 이용해 완벽하게 밀봉을 하시기 바랍니다.

(빈대의 경우 최소 30일 이상 놔둬야 굶어 죽습니다.)

 

나머지 세탁이 가능한 것(베게, 침구류, 의류 등)은 모두 세탁을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약제처리는 침대 틀과 침대 부근에 있는 탁자, 그리고 베이스보드 등 은신이 가능한 모등 장소, 틈새에 해야 합니다.

 

카펫이 있는 경우 카펫 전체에 대한 약제처리는 고려해 보셔야 하겠지만 에어졸 향기가 오래 지속될 수 있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진공청소를 우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진공청소기는 최대한 강하게 작동해 흡입을 하고 먼지봉투나 별도의 공간이 있는 제품은 즉시 폐기하거나

세척을 통해 다시 탈출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흡혈 증상이 완전하게 없어질 때까지 반복적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답변일 201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