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문의
  • 작성자 강정원
  • 작성일 2013.06.1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지어진지 10년쯤 된 아파트 12층에 살고 있습니다.

그간 아파트에서 해주는 소독을 꾸준히 받아서인지 한번도 바퀴벌레를 목격한적이 없었는데

어제 밤에 방에서 어마어마하게 큰 바퀴벌레를 봤습니다.

남자어른 손가락 2개정도 보다 조금 더 크고 긴 길이고요 재빠르지 않고 좀 느릿느릿했고 검은색인데 살면서 많은 바퀴벌레를 봤지만 이렇게 초특대형 바퀴벌레는 처음봅니다.

(질문1) 세스코 게시판이랑 인터넷검색으로 대충보니까 집바퀴는 아닌거같은데 무슨바퀴인지 궁금합니다

놀라서 자세히는 못봤지만 원래 바퀴들은 촉수가 길게 뻗은걸로 알고있는데 촉수가 거의 안보였던것 같아요.

(질문2) 이렇게 큰 바퀴벌레가 문틈으로 들어왔을리는 없고 12층인데 벽타고 왔는지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질문3) 일단 너무 놀라서 두꺼운 책 던져서 잡았더니 뭔가 검은게 뿌직하고 방바닥에 묻었어요. 만약 암컷이라면 알이 나올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질문4) 대충 휴지로 쓱 닦긴했는데 만약 알이 퍼졌다면 집안에서 번식할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그럼 어떻게 대처해야 될까요 방바닥을 소독제로 소독을 해야되나요 ㅠㅠ

(질문5) 바퀴벌레는 한번보이면 계속 보인다는데 계속 보이게 될지 궁금합니다. 대처방법도요.

(질문6) 그리고 바퀴벌레는 같이 다닌다는데 더 들어왔을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질문이 많아서 송구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손가락 2개 정도 보다 조금더 크고 긴 길이의 검은색 바퀴라면 일본바퀴나 먹바퀴 혹은 미국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의 침입이 있는것 같습니다.

 

방바닥은 걸레로 한번 닦으면 될것 같구요 . 그래도 찜찜하다면 소독제로 닦으면 됩니다.

 

바퀴가  단순 침입인지, 침입 후 내부 서식단계인지 확인해 보기 위해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보는 겁니다.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바퀴가 목격된 장소 및 그 주변 등 의심 장소에 설치해 놓으면

현재 침입해 숨어 있는 바퀴 및 향후 추가 침입하더라도 즉시 포획할 수 있으며 내부 침입 후 번식하면서 살고 있다면

바퀴끈끈이에 다수의 바퀴벌레가 포획됩니다.

 

일본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는 대부분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물, 먹이, 서식/은신처 등)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이동하게 되는데,

종종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출입문 틈새를 통해 침입한 것으로 봐야겠지요.)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입문, 창문 등은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의 경우 욕조와 세면대 구멍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로 닫아 두시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는 것으로 임시 조치를 통해 차단이 가능합니다.

 

베란다가 있는 경우 수직낙하홈통과 바닥 하수구가 있을 수 있는데,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쿠킹 호일, 장판 등으로 적절히 막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입문 주변과 같이 바퀴벌레를 목격한 장소

주변, 침입이 예상되는 곳,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신속히 포획되도록 하세요. 

 

답변일 2013.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