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살고있는 집으로 이사온지는 3년 ?? 정도 되고요.
그 동안 바퀴벌레가 아예 없었던건 아니고 첨에 이사온날 정리중에 가구에 같이 딸려온듯한 바퀴벌레가
아주작지도 크지도 않은거 몇마리가 발견되어서 바로 죽였고요.(이사오기 전 집에서는 가끔가다 큰 바퀴벌레 나왔어요)
이사온 집안 여기저기에 바퀴벌레+개미 약이 붙어있었어서 바퀴가 많은줄 알고 걱정 했었는데
제 기억엔 그동안 바퀴가 안나왔던거 같아요.
나왔더라도 거의 안나왔을테니 제 기억에 없는거겠죠. 여튼 그래서 그동안 바퀴가 없는줄 알았습니다.
대신 개미가 엄청 많아서 개미약을 붙여놨었습니다.
개미퇴치가 안돼서 막 개미들이 줄지어 다니는것도 많이보고 ㅜㅜ 약뿌리고 뭐해도 개미가 어디에 사는지 몰라서
없앨수가 없었는데 어느순간 없어졌더라고요. 엄청 작은 연갈색 개미였는데.. 그렇게 개미가 없는채로 한동안 지내다가
어느순간 개미가 또 나오더라고요. 수는 많지는 않은데 여튼 또 개미가 나오다가 지금은 없고요.
대신 저번에 왕큰 바퀴를 화장실에서 발견하고는 죽였거든요.. 아마 거의 처음 본 바퀴였던듯?합니다.
그동안 집에서 바퀴를 본적이 없으니 밖에서 들어왔으려니 했죠. 그러고서 바퀴는 잊고 지냈는데
그 바퀴를 본지 한참후에, 그리고 지금으로부터 한참전에 저희집이 빌라인데 빌라 내부에서 왕큰 바퀴를 본적이 있었고요,
불과 한달전쯤? 냉장고 옆쪽에 큰 상을 박스에 넣어 세워 놓았는데 그 밑에서 바퀴가 반 잘린 시체가 있었대요. ㅜㅜ
그리고 얼마전에 저희집 현관문에서 얼마 안 떨어진 빌라내부에서 왕큰 바퀴를 보았어요.
근데 무서워서 잡지 않고 냅두고 들어왔는데 다음날인가 다다음날에 정말 왕나방보다 큰!
정말 엄청 큰놈이 막 집안을 날라댕겨서 깜짝놀랐는데 알고보니 바퀴더라고요.ㅠㅠ
며칠전 본 바퀴를 잡지 않아 들어온거라고만 생각했습니다.
근데 그 충격적인 바퀴를 잊기도 전에 바로 며칠후에 바퀴?같은놈이 출몰 ㅜㅜ 좀 작은놈이었어요.
벌처럼 웽~하고 날라댕긴다고 엄마가 그랬는데 자세힌 안봤지만 바퀴는 아닌것 같던데 여큰 엄마가 바퀴라고 하셔서요 ㅠㅠ
그걸 잡고. 또 한 이틀?정도 지났나?ㅠㅠ 오늘 부엌싱크대 옆에서 바퀴를 발견했어요.
첨에 날라댕기던 바퀴보다는 작았는데 큰편에 속하는거 같고요. 계속 바퀴가 나올거 같아서 미쳐버릴거 같아요. ㅠㅠㅠ
지금 저희집에서 바퀴들이 서식하고 있는걸까요? 색깔은 검정?에 가까운거 같아요.
징그러워서 자세히는 못봤는데 어두운 색깔이었고요. 날라댕기지만 않으면 그래도 참고 잡을수 있겠는데 날라댕기니까 정말 어떻게 못하겠더라고요. 너무 충격적이여서 ㅠㅠ
저희집은 30평정도 되고요, 만약 세스코 서비스를 받는다면 얼마정도 비용이 나올까요?
그리고 지금 저희집에 바퀴가 살고있는거.....맞나요? ㅠㅠ
배수구로 들어올수도 있다고 하던데.. 일단 날벌레가 없다가 막 생겨서 베란다의 하수구는 막아놨고요. 그래서 날벌레 수가 확 줄긴했지만 몇마리 날라댕기는 걸로 보아 어디서 들어오긴 하는거 같아요. 저희집은 창문을 잘 안열어 두거든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바퀴가 커서 많이 놀라셨죠.
바퀴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크기가 엄지손가락만 하고 색이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 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외부서식종 바퀴는 이런 서식지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신청하시면 한 달 간격으로 두 번의 집중관리를 통해 내부에 문제되는 바퀴를 깨끗이 퇴치해 드리지만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 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으므로 100% 퇴치가 어려워 매달 정기관리를 받으셔야 바퀴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비용은 자택 면적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 고객님댁은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91,000원 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 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습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83,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한 달에 한 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되며 정기관리 이전에라도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단, 외부서식종 바퀴문제로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렵기 때문에 환불대상에서는 제외가 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