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도시개발공사 아파트에 거주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질문을 드리는건 다름이 아니라, 저희 집에 바퀴벌레가 너무 많이 보여서입니다.
최근 2달들어서 정말 자주보여요. 밤만 되면 무조건 보이고, 낮에도 가끔 보이구요.
방금도 새벽2시가량에 화장실 문을 열었는데 새끼바퀴벌레가 3마리정도가 스스슥 도망가고
또 화장실에서 나올때도 화장실 입구에서 손가락 1마디정도 크기 바퀴벌레를 2마리나 봤어요..
당연히 세스코에 부탁드리면 다 해결될 거 아는데, 저희 집이 좀 가난해서요..
바퀴는 보기에도 좀 불쾌하고, 위생상으로도 좋지 않으니까요.
혹시 이 바퀴벌레들 다 잡아주시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예전 집에서 살 때 바퀴벌레들이 있었는데, 그 때는 세스코분들을 불러서 다 처리했었는데,
그 때 매달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사가도 다 처리해준다고 하셨는데,
가입 안했거든요.. 비용이 부담되서.
그런데 이제와서 다시 바퀴벌레 잡아달라는 부탁 드리면 비용이 얼마나 들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고객님 댁에 문제가 되고 있는 바퀴가 손톱만한 크기에 작고 갈색 빛을 보이는 바퀴라면 실내에서 서식과 번식이 가능한 독일바퀴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바퀴는 우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보았다면 이는 이미 수백 마리의 바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바퀴의 서식처나 이동경로를 확인 후 고객님 댁 상황에 맞게 서비스 진행을 합니다.
신청하시면 초기 2개월간은 현재 문제되는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오래된 건물이나 아파트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내부에 바퀴의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 무분별하게 약제를 사용한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려울 수 있거나 퇴치기간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비용은 자택 면적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 고객님댁 면적이 35~100㎡ 이하라면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91,000원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 진행 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집중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바퀴와 같은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을 통해 유입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 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23,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4개월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진행 중에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소금보다도 독성이 낮은 인체에 무해한 먹이약제를 이용해 관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 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3.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