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지다듬이요ㅠㅠ
  • 작성자 박혜은
  • 작성일 2013.06.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화장실에서 먼지다듬이벌레가 나와서 인터넷에서 찾아봤더니

먼지다듬이벌레라고 하더라고요ㅠ 1~3mm에 갈색또는 흰색을 띠구요-ㅠ 완전 점처럼 작은 것도 있고

2mm는 되어 보이게 큰것도 있구요-

전에 살던 집에는 없었는데.. 2년된 새집으로 이사를 왔는데 벌레가 있는거에요!! 게다가 20층인데!!!

원래 이렇게 높은 층수에는 없어야 정상아닌가요?ㅠ 아니면 이사하다 어디서 딸려왔나???

아직 방에서는 발견이 안되고 있는데 벌레가 발견되고있는 화장실이랑 방이랑 많이 가깝고 나무로된

가구도 많고 책도 많아서 걱정되요ㅠㅠ

왜 벌레가 또 생겼는지 이유도 잘 모르겠고요... 왜 나오는거죠????

일단 화장실이랑 집전체를 매일매일 습도 낮추려고 창문 열고 환기는 시키고 있구요 (사실 거의 새건물이라서 곰팡이도 없고 습도도 높은 곳이 아닌데;;;;) 잘못방역했다가 다른 방으로 옮길 수도 있다고 해서

약같은것도 못치고 우선 가만히 습도만 낮추고 있어요..

박멸은 어렵다고 들었는데.. 저희 집이 그렇게 얘들이 잘 살아갈만한 환경이 아닌것같거든요??ㅠ

아직은 화장실에서만 하루에 몇 마리씩 보이는데.. 개체수 줄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ㅠ 그냥 이대로 습도 조절만이라도 하면 줄 수도 있나요? 박멸까진 안되겠죠? 굶어죽기도하나요??

얘때문에 전에 혼자 자취하던 방에서 고생을 하도 많이해서 걱정되서 그래요..ㅠㅠ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그런벌레 없다 그러고.. 제가 예민한건지.. 왜 우리집에만 있는건지..

다른 사람들도 먼지다듬이벌레로 많이 고생하나요??ㅠㅠ

다듬이벌레 제어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를 통해 내부 습도를 낮추는 것 입니다.

 

환풍기를 이용하거나 문을 열어 두는 자연 환기를 실시하면서 화장실을 하용한 사용한 이후에는 물기를 그대로 놔두지 마시고,

걸레 등으로 물기를 최대한 닦아 내는 것이 화장실 내부 습도를 신속히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듬이벌레의 서식 밀도가 높을 경우에는 욕조 모서리, 세면대 주변, 타일 틈새, 천정 모서리,

문지방 틈새 화장실 문(물과 접촉이 많기 때문에 물을 머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지에 에어졸을 우선 처리하는 것이 좋고요.

 

에어졸 처리는 1주일 간격으로 2~3회 정도 보이지 않을 때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를 낮추기 위한 조치는 지속되어야 하며,

위에서 언급한 부분에 있는 틈새 보완을 위해 실리콘 등으로 막는 것을 추가한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혹시 모르니 천정 모서리에 실리콘을 사용해 틈새 보완을 해 두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3.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