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라텍스밑에서 이게 자꾸 나옵니다.
  • 작성자 여은혜
  • 작성일 2013.06.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벌레사진

라텍스매트밑에 요놈이 자꾸 나옵니다. 너무 작아 잘안보일수도있는데 꼭 쌀벌레같이생겼어요, 안방이 베란다하고 연결이되어있는데 하수구에서 나오는지 어디서 나오는지 알수가 없네요. 라텍스 특성상 벌레가 접근하지않는다고하는데 어디서 나오는걸까요??아기머리맡이라 더 걱정이됩니다.

 

좀벌레가 발생했습니다.

 

좀벌레가 주로 은신, 서식하는 장소는 나무, 가구를 비롯해 침구류 등으로

이런 것들의 하단부 그리고 벽지, 창틀, 문지방, 방 모서리 등지는 어둡고 사람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입니다.

 

이런 장소는 습도도 상대적으로 높아 좀벌레가 은신하고 서식하기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ㅡㅡ^

 

좀벌레가 자주 보인다면 여기 저기 숨어 있을 텐데, 좀벌레를 잡기 위한 약제 처리를 먼저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구류 및 침대틀의 나무 이음새, 내부, 하부, 뒤판 등 은신했으리라 의심되는 장소에 약제를 처리하는 것이 빠른 제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벽지/장판/문지방 틈새 등도 약제 처리하면 좀벌레 제어에 효과적입니다.

 

효과가 빠르지만  아기때문에  화학약제 처리가 싫으시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먼저 제일 기본이 되는 습도관리입니다. (이건 화학약제 처리를 하더라도 꼭 해야 합니다.)

 

통풍이나 난방 그리고 흡습제 등을 활용해 실내의 습도를 낮춘다면 근본적인 제어가 됩니다.

 

먹이약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붕산과 설탕을 1:1로 섞어 만든 먹이약제를

좀벌레가 목격된 장소 또는 은신/서식 의심장소에 놓아 두어 먹고 죽게 하는 방법과

녹말을 좋아하는 습성을 이용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말 함유가 많은 감자를 삶아서 으깬 후, 쿠킹 호일 같은 곳에 경단처럼 만들어 야간에 놓아 두세요.

 

이렇게 두면 야행성인 좀벌레가 활동하다가 감자를 먹으면서 속으로 들어가게 되니 아침에 호일을 감싸서 통째로 버리시면 됩니다.

답변일 201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