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 한 11시정도부터인가 갑자기 출몰한 개미(?)들이고요. 작년에도 나왔었는데 작년엔 제 방쪽만 나왔는데 올해는 거실까지 나오네요.
집에서 사는 개미같지는 않은데...베란다에서 나와서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 같거든요? 봤을때는. 어제 방에서 한 50마리는 잡았는데 처음에 한 10마리쯤이 방에 있는걸 보고 걔네 빨아들이고 베란다문 열어놓으면 구석탱이에서 2~3마리씩 뽈뽈뽈 기어나와요. 걔네 빨아들이다보니 한 50마리는 잡은것같고 베란다쪽에서 나오는 놈들 마크만했는데 방에는 없는걸보니 베란다에서 나오는게 확실해보입니다.
문제는 베란다 구석탱이에서 기어나오긴 하는데 거기에 개미집같은 구멍도 없어보이고...제 방 베란다에서만 나오는 게 아니라 거실 베란다에서도 나와서 거실로 들어오는지라 집에서 사는놈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실제로 보면 검은색이고 영 개미같이 안생겨서 아리까리하더라구요. 붉은 빛은 안도니까 애집개미나 유령개미는 아닌것같고...이 놈 무슨 개미(?)고 어떻게 퇴치하죠?
그리고 집이 아파트 1층이라서 밖에서 어떻게 베란다로 들어오는건가요? 아무리 생각해도 집에서 사는 개미같지는 않습니다. 집에서 사는 놈이면 안되는데 ㅡ.ㅡ...
사진상으로 명확한 확인은 어렵지만 까맣고 큰 개미는 주름개미 또는 곰개미가 아닐까 사료됩니다.
이 종류는 도로 가로수 주변, 경계석, 작은 화단, 정원 등지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종종 건물의 벽면 틈새로 들어와 안쪽에 군집 생활을 하면서 외부로 먹이를 구하러 다니지요.
문제는 환경조건이 좋지 않아 주름개미가 외부로 나가지 않고
다시 어떤 틈새를 통해 어쩌면 아예 외부의 서식지에서 건물 벽면 또는 창틀 틈새를 통해 실내로 침입할 수 있다는 겁니다.
우선 외부로 나가 밖에서부터 침입하는 것인 지 건물 내부의 틈새에 서식하면서 나오는 것인 지 확인하시고, 먹이약제를 적절히 위치하세요. (잘 모르겠으면 집 내부와 집 바깥 쪽에 골고루 설치하세요)
야외성 개미의 경우 설치되는 먹이약제 아주 잘 먹습니다. *^^*
답변일 201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