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몇일전부터 팔이나 다리쪽이 간지러워서
막~긁으면 증상은 모기물린것처럼 똑같이 올라오더라구요 ..;근데 모기는 없는데..
보통이불에 눕거나 앉아있으면 물리는거 같아서 혹시 집먼지 진드기가 무나 싶기도햇는데
제가 오늘은 작정을하고 이불을 정말 자세히 봣는데 정말쬐끔하게 저벌레가 군데군데 잇더라구..
종이에다가 볼펜으로 점찍은것 마냥 작긴했지만
집먼지진드기는 눈에 안보인다던데 애는 그래도 조금은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집먼지진드긴 아닌것 같구 .. 제가 올린사진도 발견한 벌레 모아서
A4용지에 올려놓고 집에 확대경이있어서 찍었습니다.
혹시 이것때문에 간지럽나 싶기도하고 도통 무슨 벌렌지는 모르겟어요
저번에는 이벌레 살아있는것도 봣어요 바로 죽이긴 했지만 ㅠ
요번에발견한 몇마리는 다행이 다 죽어있긴 했지만, 아직 유충?번데기 같기도하고 한마리는 막 다리까지 있어서 ㅠㅠ
이름좀 알려주시고 어떻게 퇴치해야되나요? 죽어있으면 상관이 없는지,물리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저희집에 레이캅이있는데 그걸로 다 빨아 들일수잇지..알려주세요~ㅠㅠ
약제처리도 중요하지만 해충이 은신하고 있는 장소에 대한 물리적인 조치도 병행해야 빠른 제어가 가능합니다.
일광건조가 가능하다면 침구류와 매트리스 그리고 침구류, 의류를 일광건조 하세요.
불가능할 경우에는 매트리스의 경우에는 약제(에어졸)처리,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흡입 등의 방법을 실시 한 후,
두꺼운 비닐을 구해서 매트리스를 싼 후 박스테이프를 이용해 완벽하게 밀봉을 하시기 바랍니다.
(빈대의 경우 최소 30일 이상 놔둬야 굶어 죽습니다.)
나머지 세탁이 가능한 것(베게, 침구류, 의류 등)은 모두 세탁을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약제처리는 침대 틀과 침대 부근에 있는 탁자, 그리고 베이스보드 등 은신이 가능한 모등 장소, 틈새에 해야 합니다.
카펫이 있는 경우 카펫 전체에 대한 약제처리는 고려해 보셔야 하겠지만 에어졸 향기가 오래 지속될 수 있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진공청소를 우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진공청소기는 최대한 강하게 작동해 흡입을 하고 먼지봉투나 별도의 공간이 있는 제품은 즉시 폐기하거나
세척을 통해 다시 탈출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흡혈 증상이 완전하게 없어질 때까지 반복적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답변일 2013.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