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해충관련 문의입니다.
  • 작성자 곽지웅
  • 작성일 2013.03.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십니까?

해충과 관련한 문의입니다.

요즘 들어서 집 거실에 출몰하는 해충(?)입니다.

도대체 왜 이런 것이 생겼는 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들어서 몇마리 잡았습니다.

거실의 마루가 원목자재인데 겨울에 따뜻하게 난방을 해서 그런지 ,,,,,

사진의 벌레가 종류가 뭔 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 지를 좀 알려주십시오.

지금까지 본 바로는 처음에는 하얗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좀 까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슨 애벌레인 지? 아니면 그냥 그대로의 성충인 지?

찾아볼 수가 없어서 답답하네요.

사진을 보니 좀벌레네요,

좀벌레는 습도가 높은 상태를 좋아하기 때문에 습도관리만 된다면 충분히 제어가 가능합니다.

 

체내 수분 유지를 직접적으로 할 수 없어 항상 습한 곳에서 있어야 하거든요. ^^;

 

습도를 낮추기 위해 일광소독이 가능한 것들은 일광소독을 실시하고, 창문을 열고 실내 습도를 낮추기 위해 환기(통풍)를 실시하세요.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장소인 옷장 등에는 흡습제 등을 넣어 두시면 됩니다.

(자연 통풍이 다소 어렵다면 선풍기, 제습기, 보일러 가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습도조절을 하는데도 목격되는 빈도가 높다면 가구류 주변, 침대 주변, 문지방 틈새, 벽면 틈새, 모서리 등

좀벌레 은신/서식이 의심되는 장소에는 에어졸을 우선 처리 후, 실리콘 등을 이용해 보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먹이약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붕산과 설탕을 1:1로 섞어 만든 먹이약제를 이용하는 것도 있고요.

 

녹말을 좋아하는 습성을 이용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자를 삶아서 으깬 후, 쿠킹 호일 같은 곳에 조금씩 얹어 밤새 올려 두면

좀벌레가 감자를 먹으면서 으깬 감자 속으로 들어가게 되니 아침에 호일을 감싸서 통째로 버리시면 됩니다.

답변일 2013.03.18